"'메이플스토리M', 중국 진출 한 달여간 매출 700억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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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보고서…2016년 출시 후 7년간 전 세계 매출 8천억원 넥슨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메이플스토리M'이 지난달 중국 출시 후 35일간 5천500만 달러(약 733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는 추계가 나왔다.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센서타워는 26일 보고서를 내 이같이 밝혔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M'은 2016년 10월 한국 시장에 처음 출시된 이래 이달까지 전 세계에서 누적 매출 6억 달러(약 8천억 원)를 달성했다.
누적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국가는 한국(37.7%)이었고 미국(13.6%), 대만(13.5%), 일본(9.5%)이 그 뒤를 이었다. 출시 한 달가량이 지난 중국은 9.1%로 5위를 차지, 서비스 기간 대비 큰 비중을 차지했다.
중국 시장의 영향력은 지난달 중국 출시 후 국가별 매출 비중에서도 뚜렷하게 드러났다.
지난달 17일 이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의 '메이플스토리M' 국가별 매출 비중은 중국 87.9%, 한국 3.6%, 미국 3.2%, 대만 2.8%, 기타 지역 2.5% 등으로 나타났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M'은 중국 출시 이후 모바일 MMORPG 매출 순위에서 '리니지M'·'리니지W'를 누르고 2위를 차지했다.
1위는 중국 MMORPG '역수한'이 차지했다.
특히 중국 퍼블리셔 텐센트의 게임별 매출 비중에서도 '메이플스토리M'은 같은 기간 왕자영요(39.5%), 배틀그라운드 모바일(14.6%)에 이어 9.4%로 3위를 차지하며 주요 수익원으로 부상했다. 센서타워는 "원작 지식재산(IP)의 본질을 모바일로 완벽하게 담아냈고, 중국 현지 퍼블리셔인 텐센트와 세기천성의 효과적인 현지화 전략이 초기 성공에 기여했다"고 '메이플스토리M'의 성공 원인을 분석했다.
/연합뉴스
센서타워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M'은 2016년 10월 한국 시장에 처음 출시된 이래 이달까지 전 세계에서 누적 매출 6억 달러(약 8천억 원)를 달성했다.
누적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국가는 한국(37.7%)이었고 미국(13.6%), 대만(13.5%), 일본(9.5%)이 그 뒤를 이었다. 출시 한 달가량이 지난 중국은 9.1%로 5위를 차지, 서비스 기간 대비 큰 비중을 차지했다.
중국 시장의 영향력은 지난달 중국 출시 후 국가별 매출 비중에서도 뚜렷하게 드러났다.
지난달 17일 이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의 '메이플스토리M' 국가별 매출 비중은 중국 87.9%, 한국 3.6%, 미국 3.2%, 대만 2.8%, 기타 지역 2.5% 등으로 나타났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M'은 중국 출시 이후 모바일 MMORPG 매출 순위에서 '리니지M'·'리니지W'를 누르고 2위를 차지했다.
1위는 중국 MMORPG '역수한'이 차지했다.
특히 중국 퍼블리셔 텐센트의 게임별 매출 비중에서도 '메이플스토리M'은 같은 기간 왕자영요(39.5%), 배틀그라운드 모바일(14.6%)에 이어 9.4%로 3위를 차지하며 주요 수익원으로 부상했다. 센서타워는 "원작 지식재산(IP)의 본질을 모바일로 완벽하게 담아냈고, 중국 현지 퍼블리셔인 텐센트와 세기천성의 효과적인 현지화 전략이 초기 성공에 기여했다"고 '메이플스토리M'의 성공 원인을 분석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