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유일 '디지털혁신경영 과정' 운영…'건국 MBA' 국제경영대학발전協 국제 인증
입력
수정
지면B4
건국대 경영전문대학원건국대 경영전문대학원(건국 MBA·원장 이미영)은 일반경영 교육과정인 ‘건국 MBA’ 프로그램과 ‘디지털 전환(DT) MBA’, ‘인사조직·노사 MBA’ 등 실무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엄격하게 교육 품질을 관리해 실무 특화형 인재를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건국 MBA는 2015년부터 경영학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 국제 인증을 획득해 유지해오고 있다.
건국 MBA는 글로벌 전문경영인 양성을 위한 일반경영 교육과정이다. 재무, 마케팅, 회계, 전략·국제경영, 인사조직, 운영관리·과학, 정보시스템 등 경영학의 모든 분야를 폭넓게 배운다. 경영 전반의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미래 리더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전공선택과목을 주도적으로 선택해 특정 경영 분야를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경제학, 통계학, 기초회계, 그리고 경영윤리 수업을 통해 깊이 있는 경영학에 대해 학습하기 위한 준비단계를 거친다.
DT MBA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의 디지털 혁신경영 MBA 과정이다. 이 과정은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디지털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배운다.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리더로서 역할을 수행하게끔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 및 경쟁우위 확보 전략,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최신 디지털 기술, 디지털 마케팅 등 특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올해 3년 차를 맞이한 인사조직·노사 프로그램은 경영 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인사전문가 및 차세대 경영자를 육성하는 전문과정이다. 직무분석·채용, 성과평가·보상, 비즈니스협상,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등 HR 관련 주제에 대한 지식과 최신 사례 등 심화한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다양한 사례 연구와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조직 내 인적자원관리와 관련된 실질적인 문제 해결 역량도 키울 수 있다.
KU MBA에서는 재학생과 동문의 네트워크를 다지기 위한 여러 행사가 활발하게 진행된다. 2022년 싱가포르에 이어 올가을에는 홍콩으로 해외 학술 세미나를 떠나 홍콩대 및 홍콩이공대에서 유명 교수들의 강의를 듣는 기회를 가진다.
비즈니스 운동이라 불리는 골프를 통한 친교도 활발하다. 매년 1학기에는 경영전문대학원 총동문회장배 골프대회가 동문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약 40팀 160여 명의 동문, 재학생, 교수 및 가족이 한데 모인다. 재학생들의 골프 모임인 KU MBA 골프동아리는 매년 네 차례 정기 행사를 연다.건국대 경영전문대학원이 운영하는 MBA 과정은 대면·비대면 수업을 병행으로 진행하고 주 2회 등교(주중·주말 각 1회)로도 2년 내 졸업이 가능하다. 건국대는 강남에서 자동차로 15~20분 거리에 있으며, 지하철 2·7호선과 학교가 직접 연결되는 등 접근성도 뛰어나다.
높은 장학금 수혜율도 장점으로 꼽힌다. 건국 MBA 프로그램은 학생당 평균 30%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성적에 따라 추가 장학금을 받을 기회도 열려 있다. 건국대 MBA 과정 2024학년도 전기 입학 지원접수는 건국대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16일부터 11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입학설명회는 오는 16일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열린다.
안정훈 기자 ajh632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