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고유 커피맛으로 13년째 성장…시그니처 매장 선봬
입력
수정
지면C3
2023 하반기 주목할 브랜드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는 고유의 커피 맛과 자체 로스팅 플랜트 운영, 트렌드를 선도하는 메뉴 개발, 감각적인 인테리어, 체계적인 스페셜 교육 커리큘럼 등 경쟁력을 통해 13년째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다. 이번에 코엑스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신규 시그니처 매장 콘셉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커피베이는 커피 및 음료뿐 아니라 토스트, 케이크, 샌드위치 등 베이커리와 디저트 메뉴에서도 경쟁력을 갖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가맹점과의 상생’을 경영 철학으로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다방면으로 활동을 벌이는 기업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커피베이 시그니처 매장 콘셉트는 커피베이 특유의 편안한 분위기에 미니멀함과 실용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 렌탈 솔루션’을 비롯해 카페 창업을 희망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에게 보다 안정적인 창업 방법과 브랜드 가치 및 성장 가능성 등 양질의 창업 정보를 1:1 맞춤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트 렌탈 솔루션’은 창업 시 가맹점에 필요한 주방기기, 기물, 가구, 냉난방기 등을 적은 초기 부담으로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이다.
초기 투자 비용을 줄여 운영 자금의 활용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신용도 영향없이 다른 금융 대비 낮은 금리로 창업 비용의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장비류를 준비할 수 있다.
김리안 기자 knr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