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플랫폼 '셀러비', 필리핀서 '핀터레스트' 제치고 1위 달성

한국 숏폼 플랫폼 ‘셀러비(CELEBe)’가 필리핀 구글스토어에서 유명 공유 미디어 소셜 플랫폼 ‘핀터레스트(Pinterest)’를 제치고 1위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셀러비’는 숏폼을 통해 리워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중인 국내 숏폼 플랫폼이다. 같은 숏폼 서비스들과는 다르게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시청자도 영상을 시청함으로써 실시간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셀러비는 이러한 새로운 차별점이 필리핀 사용자들에게 통한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달 ‘셀러비 크리에이터 모집 이벤트’, '#LOVEPH’, ‘SING TO EARN 챌린지' 등 필리핀 현지 이벤트를 통해 약 만여명의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했고 하루에 만 개 이상의 영상 업로드가 이뤄지고 있다.

조택희 셀러비코리아 글로벌팀 팀장은 “한 달여만에 구글 스토어 1등을 달성하여 놀랍다”며 “필리핀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인도, 베트남 태국 등 다른 글로벌 지역에서도 1위를 달성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에서는 셀러비에서 콘텐츠 시청으로 발생한 포인트는 모바일 앱을 통해 보상형 토큰 팬시코인(FANC)으로 전환하여 국내 거래소 빗썸을 포함한 글로벌 거래소 MEXC, Huobi Global, CoinDCX, LATOKEN, COINS PH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