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한 번 터치로 얼음과 물을 동시에, 4중 안심케어 시스템…자동살균
입력
수정
지면B3
냉·온·정수에 얼음까지 직수SK매직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출시되자마자 판매량 1만 대를 돌파한 인기 제품으로 사단법인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는 에너지위너상에서 ‘에너지대상’과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한 친환경 에코 가전이다.
6단계 필터…신선한 물 제공
얼음과 물을 따로 출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각종 홈 카페 음료를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제빙 성능으로 하루 최대 600개의 얼음을 생산하며 최대 940g까지 얼음 보관이 가능한 대용량 아이스룸을 탑재했다.정수된 물을 담아 보관하는 탱크형 방식이 아닌 보다 신선한 물과 얼음을 제공하기 위해 냉·온·정수는 물론 얼음까지 모두 ‘올(All)-직수시스템’을 적용했다. 특히 물이 흐르는 직수관부터 얼음을 얼리는 제빙봉까지 모두 오염, 부식, 세균에 강한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해 신선하고 깨끗한 물과 얼음을 제공한다.출수 용량은 120mL부터 1000mL 연속 출수까지 4단계로 이용 가능하며, 온수 기능도 유아수(약 45~55도), 차(약 70도), 온수(약 85도)는 물론 고온수(약 100도)까지 4단계로 선택할 수 있다.
정수기의 핵심인 필터는 복합 블록 카본과 나노테크PAC 필터 2종을 장착했다. 6단계 필터링 시스템을 적용해 물 맛과 몸에 좋은 미네랄은 살리고, 물 속 유해한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은 완벽하게 제거해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제공한다.정수기 스스로 위생 관리가 가능한 자가관리형 제품으로 4중 안심케어 시스템을 적용했다. 전해수 자동 살균 기능인 ‘직수관 전해수 안심케어’ 가 5일마다 주기적으로 직수관에 전해수를 주입해 자동 살균한다. 정수기 외부에 노출돼 오염이 쉬운 코크를 2시간에 한 번 99% UV(자외선) 살균하며, 얼음이 보관되는 내부 아이스룸도 하루 두 번 살균한다.
디자인은 한층 작고 슬림해졌다. 업계 얼음정수기 평균 크기의 85% 사이즈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색상은 △베이지 △코랄 △그린 세 가지로 구성해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SK매직은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 ‘안심OK서비스’를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4개월(방문형), 12개월(셀프형) 단위로 진행한다. 방문형은 4개월 주기로 필터 교환 및 살균 등 방문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형과 셀프형 모두 12개월에 한 번 코크 및 아이스룸 무상 교체, 전해수 케어 등 서비스를 기본 제공한다.
이정선 중기선임기자 leewa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