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푸드링크-㈜아이더스코리아, 간편식 상품 개발 MOU 체결
입력
수정
케이푸드링크 "간편식 영역 확장"간편식 퍼블리싱 기업인 케이푸드링크가 ‘푸라닭 치킨’의 본사인 ㈜아이더스코리아와 간편식 제품의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이더스코리아(푸라닭 치킨)와 MOU 체결
이번 협약에는 간편식 상품 개발, 상품 기획 및 출시를 위한 업무 협력, 간편식 상품 유통 및 마케팅 활동을 위한 업무 협력 등이 담겼다.케이푸드링크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한식 대표 메뉴인 육개장의 대중화를 이끈 '육대장' 프랜차이즈 설립자인 이진수 대표가 직접 투자한 유통-수출 전문 회사이며, 아이더스코리아는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브랜드 푸라닭 치킨의 가맹본부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상호 협력해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더스코리아는 개발에 필요한 레시피와 연구 개발 노하우 등 자체 기술력을 제공하고, 케이푸드링크는 상품기획부터 유통 채널을 활용한 판매까지 전 과정을 협력한다.푸라닭 치킨과 케이푸드링크는 업무협약과 함께 양사의 기술력이 집약된 신제품도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된 신제품은 ▲푸라닭 블랙알리오 순살 강정 ▲푸라닭 달콤순살 강정 2개 품목을 시작으로, 푸라닭치킨의 메뉴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메뉴별로 푸라닭 치킨의 인기 메뉴 소스를 접목해 푸라닭 치킨만의 또 다른 매력을 간편식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제품들은 마켓컬리를 비롯해 주요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케이푸드링크 관계자는 "양사가 보유한 매메뉴개발 역량 및 유통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라며 "상품화를 통한 간편식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하고, 브랜드 사업자로의 지위 확보 및 매출 성장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푸라닭 치킨은 '치킨, 요리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2015년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 및 가맹사업을 시작한 오븐-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다. 굽고 튀기는 오븐-후라이드 조리법과 특제 소스, 토핑을 활용하여 요리와 같은 차별화된 치킨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