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특징주] YTN, 유진기업에 낙찰 소식에 상한가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24일 YTN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일 YTN의 인수 낙찰자가 발표되었기 때문이다.YTN은 전일 공시를 통해 유진이엔티가 YTN의 인수 낙찰자가 되었다는 소식을 전했다. 낙찰 금액은 약 3200억원이다. 매각 지분은 한전 KDN의 900만 주와 한국마사회의 400만 주를 합한 총 1300만 주이며 주당 2만4610원으로 계산하여 해당 낙찰 금액이 결정되었다.

이후 승인절차 등을 고려하면 2~3개월 후 거래가 종결될 것이라고 차후 일정을 밝혔다.

해당 소식이후 유진기업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유진기업은 오전 10시 50분 전일대비 13.9% 오른 40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유진기업은 유진이엔티 지분의 51%를 출자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YTN에 대해 10월 11일 매수의견을 제시한 바 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