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티비(TV), ‘모두 함께 만드는 확장 프로그램 챌린지’ 공모전 개최
입력
수정
- 랜덤 유저 추첨 기능, BJ멸망전 티어표 등 BJ 콘텐츠 진행에 도움이 되는 확장 프로그램 개발 공모아프리카TV가 BJ, 유저들과 함께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공모전을 개최한다.
- 11월 26일(일)까지 확장 프로그램 아이디어 제안, 확장 프로그램 개발 등으로 참여 가능
- 12월 22일(금) 심사 발표, 확장 프로 그램 개발 1등 2,000만 원 등 총 상금 5,500만 원
아프리카TV는 10월 26일(목)부터 11월 26일(일)까지 확장 프로그램 개발 공모전인 ‘모두 함께 만드는 확장 프로그램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확장 프로그램은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가 라이브 스트리밍 진행 시 방송 송출 프로그램에 추가로 설치하여 방송의 재미 향상 및 참여자와의 소통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말하며, 이번 공모전은 다양하고 아이디어 넘치는 확장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프리카TV 확장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아프리카TV 공모전 페이지 (https://extchallenge.afreecatv.com/)의 ‘아이디어 제안’ 탭에서 아이디어를 제출하여 참여하거나 프로그램 개발에 관심있는 사람은 Developers페이지(https://developers.afreecatv.com/)의 개발 가이드를 참고해, 직접 확장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참여할 수 있다.
총 상금 규모는 5,500만 원으로 심사 발표는 12월 22일(금)에 진행된다. 확장 프로그램 개발 1등 1팀에게는 2,000만 원 2등 2팀1,000만 원, 3등 3팀 500만 원 등 총 5,5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선정된 아이디어 제공자에게는 확장 프로그램 이름 뒤에 ‘아이디어 제공자’로 안내되는 명예와 함께 100만 원 상당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모두 함께 만드는 확장 프로그램 챌린지’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TV 공모전 페이지(https://extchallenge.afreecatv.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프리카TV는 이번 공모전을 비롯해 BJ와 유저들이 플랫폼 서비스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의견을 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등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뉴스제공=아프리카TV,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