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단신] 김덕훈·최선희, 알제리 측에 축전

▲ 김덕훈 내각 총리가 알제리 혁명 개시 69주년에 즈음해 아이멘 벤압데라만 총리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일 보도했다.

김 총리는 축전에서 "나라의 자주권 수호와 인민의 복리를 위한 책임적인 사업에서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선희 외무상도 아흐메드 아타프 외교장관에게 같은 취지의 축전을 보냈다.

▲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혁명사적 표식비가 삼지연시 포태동에 건립됐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일 보도했다.

통신은 표식비가 "삼지연시를 노동당 시대의 문명을 대표하는 인민의 이상향으로 전변"시킨 김 위원장의 업적을 전한다고 밝혔다. ▲ 조선건축가동맹 평양시위원회 주최로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2일까지 '제1차 건축정보 모형화기술 축전'이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일 보도했다.

'건축정보모형화의 오늘과 내일'을 주제로 열린 행사에는 40여 건의 작품이 제출됐다.

▲ 전국화학재료부문 과학기술발표회가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2일까지 평안북도의 봉화화학공장에서 진행됐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일 보도했다. '원료·연료·자재의 국산화'를 주제로 열린 행사에는 김일성종합대, 김형직사범대, 함흥화학공업대, 국가과학원 함흥분원, 화학공업성 등 여러 기관 관계자들이 참가했다.

▲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백번째 생일을 맞이한 황해북도 은파군 초구리의 리언년 할머니에게 생일상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일 보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