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은 영의정, 이자·수수료 0"…대신증권 유튜브 MZ 공략
입력
수정
유튜브 영상 500만뷰 돌파…MZ세대 '취향저격'대신증권이 신용이자와 수수료 무료 혜택을 강조한 이색 영상으로 MZ세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리테일 강화' 나선 대신증권…"소비자 혜택 힘쓸 것"
대신증권은 '0·0·0이벤트' 시리즈 영상이 MZ세대(1980~2010년대 초반생)로부터 높은 공감을 얻으며 유튜브 공개 한달 여 만에 누적 조회수 520만뷰를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해당 유튜브 영상은 신용이자 0원과 주식 거래 수수료 무료 등 고객들의 주식 거래비용을 낮춘 대신증권 이벤트를 강조했다.
조선시대 왕과 대신들이 회의를 하는 콘셉트 영상을 통해 "대신은 영이정, 이자도 영이정, 수수료도 영이정"이라는 멘트로 '0·0·0이벤트' 메시지를 전했다.
또 다른 에피소드에서는 애플, 아마존, 테슬라 등을 빗댄 천조국 사신들 중 누구와 교역을 할지 고민하다 "쟤로(ZERO)해"라는 표현으로 '미국주식 수수료 무료'를 빗댄 왕의 모습이 웃음을 더했다.이에 앞서 지난달에는 동물훈련사 강형욱과 야구선수 이대호, 만화가 김풍을 기용해 세 편의 유튜브 영상을 선보였다.
각 에피소드는 이들의 직업적 특성을 살려 각각 '물리지 않는 남자' 강형욱, '단타, 장타 레전드' 이대호, '물타기 GOAT' 김풍 등을 콘셉트로 주식 투자와 연결시켜 '찰떡 비유'였다는 호평을 받았다.
대신증권은 지난 6월부터 1주일 이내 신용융자거래에 대한 이자율을 상시 0%로 변경했다. 8월부터는 국내 주식 수수료와 미국 주식 매수 수수료를 각각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하고 있다.대신증권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좋은 혜택을 주는 것과 동시에 소통을 강화하겠다"며 "MZ세대들의 주식투자가 많아지는 만큼 유머있게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연기자 ycho@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