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3분기 적자 축소…"4분기 흑자전환 기대"(종합2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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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손실 219억…'세븐나이츠 키우기'·'신의 탑', 실적 개선 견인
"지스타서 내년 출시 신작 3종 출품" 작년부터 7분기 연속 '적자행진' 중인 넷마블이 3분기 출시한 신작 효과에 힘입어 소폭 개선된 실적을 보였다. 넷마블은 연결 기준 3분기 영업손실이 219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380억원)와 비교해 적자 폭이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은 6천306억원으로 작년 3분기에 비해 9.2% 감소했으나 2분기보다는 4.5% 늘었다.
순손실은 284억원으로 적자 폭이 축소됐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7%, 한국 17%, 유럽 12%, 동남아 10%, 일본 6%, 기타 지역 8% 등으로 나타나 해외 매출 비중이 83%를 차지했다.
넷마블은 "3분기 출시한 신작인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출시로 매출액과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모두 전 분기 대비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4%, 역할수행게임(RPG) 35%,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10%, 기타 11%로 나타났다. 게임별로는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가 10%, '잭팟월드' 9%, '캐시프렌지'·'랏차슬롯' 각 8%, '세븐나이츠 키우기'·'신의 탑: 새로운 세계'·'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각 5% 등으로 나타났다.
상위 10개 게임은 전체 매출의 약 59%를 차지했다.
영업비용은 6천525억 원으로 작년 3분기 대비 10.9% 줄고 2분기보다는 1.9% 증가했다. 전체 비용 중 38%를 차지하는 지급수수료는 자체 지식재산(IP) 게임의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14.1% 줄었고 29%를 차지하는 인건비도 인력 감소로 전 분기 대비 6.5%, 직전 분기 대비 11% 줄었다.
반면 마케팅비는 3분기 신작 출시로 인해 직전 분기 대비 29%, 작년 동기 대비 0.6% 늘었다.
도기욱 각자대표는 "3분기 신작의 실적이 분기 전체에 반영되지 않았고, 초기 마케팅비 집행이 커졌다"며 "4분기에는 마케팅비 영향이 줄어들고, 신작 온기가 반영되며 흑자 전환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내년 상반기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 '레이븐2' 등 신작 6종을 출시하고, 중국에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또 오는 16일 개막하는 게임쇼 지스타에서는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RF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 등을 선보인다. 권영식 각자대표는 "당초 4분기 출시 예정이었던 '나 혼자만 레벨업'과 '아스달 연대기'는 돌아오는 1분기 내 출시하겠다"며 "지스타에서 새롭게 공개하는 3종은 내년 하반기가 목표지만, 상황에 따라 변동이 생길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지스타서 내년 출시 신작 3종 출품" 작년부터 7분기 연속 '적자행진' 중인 넷마블이 3분기 출시한 신작 효과에 힘입어 소폭 개선된 실적을 보였다. 넷마블은 연결 기준 3분기 영업손실이 219억원으로 지난해 3분기(380억원)와 비교해 적자 폭이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은 6천306억원으로 작년 3분기에 비해 9.2% 감소했으나 2분기보다는 4.5% 늘었다.
순손실은 284억원으로 적자 폭이 축소됐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7%, 한국 17%, 유럽 12%, 동남아 10%, 일본 6%, 기타 지역 8% 등으로 나타나 해외 매출 비중이 83%를 차지했다.
넷마블은 "3분기 출시한 신작인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출시로 매출액과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모두 전 분기 대비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4%, 역할수행게임(RPG) 35%,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10%, 기타 11%로 나타났다. 게임별로는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가 10%, '잭팟월드' 9%, '캐시프렌지'·'랏차슬롯' 각 8%, '세븐나이츠 키우기'·'신의 탑: 새로운 세계'·'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각 5% 등으로 나타났다.
상위 10개 게임은 전체 매출의 약 59%를 차지했다.
영업비용은 6천525억 원으로 작년 3분기 대비 10.9% 줄고 2분기보다는 1.9% 증가했다. 전체 비용 중 38%를 차지하는 지급수수료는 자체 지식재산(IP) 게임의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14.1% 줄었고 29%를 차지하는 인건비도 인력 감소로 전 분기 대비 6.5%, 직전 분기 대비 11% 줄었다.
반면 마케팅비는 3분기 신작 출시로 인해 직전 분기 대비 29%, 작년 동기 대비 0.6% 늘었다.
도기욱 각자대표는 "3분기 신작의 실적이 분기 전체에 반영되지 않았고, 초기 마케팅비 집행이 커졌다"며 "4분기에는 마케팅비 영향이 줄어들고, 신작 온기가 반영되며 흑자 전환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내년 상반기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 '레이븐2' 등 신작 6종을 출시하고, 중국에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또 오는 16일 개막하는 게임쇼 지스타에서는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RF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 등을 선보인다. 권영식 각자대표는 "당초 4분기 출시 예정이었던 '나 혼자만 레벨업'과 '아스달 연대기'는 돌아오는 1분기 내 출시하겠다"며 "지스타에서 새롭게 공개하는 3종은 내년 하반기가 목표지만, 상황에 따라 변동이 생길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