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제로베이스원' 샌드위치·케이크 나왔다…"스티커도 들었네"
입력
수정
GS25, '제로베이스원'과 협업 상품 출시편의점 GS25가 인기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사진)과 협업한 샌드위치와 케이크를 선보인다. 아이돌그룹을 좋아하는 10대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서다.
GS25가 오는 14일 출시하는 '멜팅크로크무슈 샌드위치'는 제로베이스원 2집 앨범 '멜팅포인트'의 멜팅이란 단어처럼 가열하면 베샤멜소스와 치즈가 녹는 모양이 특징이다. 23일에 출시하는 '멜팅레드벨벳케이크'는 붉은색 빵 시트에 하얀 크림치즈를 덮은 상품으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맞춰 준비한 미니 케이크다.GS25는 제로베이스원과 협업한 상품 2종에 제로베이스원 멤버들을 동물로 형상화한 스티커를 동봉한다. 18종의 스티커를 모두 모아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개별 멤버의 폴라로이드 사진 및 사인 CD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제로베이스원은 올해 7월 데뷔한 9인조 다국적 보이 그룹이다. 데뷔 앨범이 200만장 이상 팔렸다. 현재 유튜브 구독자 105만명, 인스타그램 팔로워 220만명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GS25는 최근 10대 고객을 위해 금융, 문화,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10대 고객은 편의점 상품에 대한 구매력 높고 앞으로도 핵심 소비층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 GS25는 BTS 제이홉 '잭 인 더 박스' 앨범 사전 예약 판매, 아이브 미니 1집 'I'VE MINE' 사전 예약 판매, 에스파 VR 콘서트 티켓 사전 예약 판매, 엔하이픈 미니 5집 '오렌지블러드' 사전 예약 및 콘셉트 스토어 운영 등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분야와 협업을 한 바 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