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뉴스] 네오셈, 마이크론 글로벌 공급망 협력사 대상 수상

네오셈(253590, 대표 염동현)이 미국 굴지의 메모리 반도체 회사인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로부터 Assembly/Test 장비 분야에서 최우수 협력사 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마이크론은 매년 자사의 수천 개의 글로벌 협력사들을 12개 카테고리로 나누고, 개별 협력사를 대상으로 비용 효율성, 납기준수, 품질, 기술혁신 등 다양한 기준으로 평가하여 카테고리별 1위 최우수 기업 12개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네오셈은 Assembly and Test Capital 부문 평가에서 1위를 기록하여 수상하게 됐다. 이를 통해 네오셈은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번 증명하여 세계시장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다지게 됐다.

한편 네오셈(대표 염동현)의 SSD 검사장비가 ‘2023 현재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2023 현재 세계일류상품’ 선정은 산업통상지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코트라’)가 인증하며 세계 시장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에 들어야 한다. 또한 세계시장규모 연간 5천만불 이상, 국내시장규모의 2배 이상 또는 수출규모가 연간 5백만불 이상의 기준 등 조건을 충족시킨 제품을 ‘현재 일류상품’으로 선정한다.

회사 관계자는 “당사는 2010년 SSD 검사장비를 글로벌 반도체 업체에 공급하기 시작했으며, 현재 네오셈은 SSD 검사장비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세계 주요 SSD 제조회사들에게 검사장비를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