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가전·가구 모두 갖춰…전용 84·99㎡ 중대형

2023년 하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오피스텔대상
강동역 SK리더스뷰
SK에코플랜트가 서울 강동구에 공급하는 ‘강동역 SK리더스뷰’가 2023년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오피스텔대상을 받았다. 생활에 필수적인 가전과 가구가 모두 갖춰진 ‘풀 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 중대형 오피스텔 단지다. 실수요자 니즈를 두루 충족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울에서도 학군과 인프라가 갖춰진 역세권에 있는 데다 향후 개발 수혜가 높은 것도 수상작으로 꼽힌 요인이다.

단지는 강동구 길동에 지하 6층~지상 20층, 3개 동, 378실로 조성된다. 옛 KT 강동지사를 주거복합단지로 탈바꿈하는 사업이다. 일반 원룸형 오피스텔과 달리 전용면적 84㎡와 99㎡ 중대형 평면으로 설계된 게 특징이다.

강동역 SK 리더스뷰는 실내 가전제품을 기본적으로 구성한 ‘풀 퍼니시드’ 시스템을 제공한다. 시스템 에어컨과 냉장고, 쿡탑, 시스템 옷장, 현관 중문 등 필수 가전과 가구가 갖춰져 있다. 거실과 모든 침실에 시스템 에어컨이 기본으로 설치된다. 주방에는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와 냉동고, 김치냉장고, 3구 하이브리드 쿡탑, 후드가 제공된다. 외부와 공간 분리가 가능하고 소음을 줄일 수 있는 현관 중문도 제공한다.

단지는 서울지하철 5호선 강동역과 길동역이 인접해 있다. 9호선 길동생태공원역(예정)도 가깝다. 여의도, 광화문은 물론 강남까지 이동이 편리하다.생활 인프라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 천호대로, 양재대로 등의 주요 도로와 올림픽대로, 서울~세종고속도로(2024년 예정),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도 가깝다. 단지에서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엔 천동초와 동신중이 있다. 강동구립천호도서관, 명일동 학원가도 인근에 있다. 강동성심병원과 길동 복조리시장, 현대백화점 등 생활 인프라 시설 접근성도 좋다. 주변에 일자산허브천문공원, 길동생태공원, 강동그린웨이, 광나루한강공원, 올림픽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단지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약 1만5000㎡의 상업시설이 조성된다. 또 1000㎡의 광장형 중정 설계를 도입해 주거 편의성을 높인다. 중정은 다채로운 녹지공간이 설계되는 ‘그리니티가든 콘셉트(그린+커뮤니티 가든)’를 기반으로 하는 도심 속 휴식 공간으로 마련된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