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디엠플러스, 강남 접근·상품성 갖춘 세대 공존형 대단지
입력
수정
지면B17
2023년 하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오피스텔대상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의왕백운밸리는 그린벨트였던 95만4979㎡의 부지를 4080가구 규모의 주거단지와 복합쇼핑몰, 지식·문화·의료시설 등을 갖춘 문화밸리로 탈바꿈하고 있다. 자연환경이 그대로 보존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 및 주변 지역과 접근성도 좋다. 청계IC를 통해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와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를 따라 강남 20분대, 판교 10분대 접근이 가능하다. 향후 GTX-C(예정), 월곶판교선(예정), 동탄인덕원선(예정), 위례과천선 의왕연장안까지 완성되면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세대 공존형 단지답게 내부에는 24시간 토털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인 ‘클럽 포시즌’이 계획돼 있다. 1만1000㎡에 달하는 부지에 5성급 호텔 마감 수준이 적용된다. 실내 수영장(25m3레인)은 물론 실외 선큰 수영장과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호텔식 사우나, 바디케어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각 시설에 맞는 각종 프로그램이 준비돼 입주민의 건강, 취미생활, 자기계발, 동호회 활동까지 모두 책임진다. 365일 삼시세끼 영양사가 제공하는 식사 서비스, 하우스키핑, 세탁 서비스 등 호텔식 생활편의 서비스도 제공돼 정말 ‘내 집에서 누리는 리조트’를 경험할 수 있다.
분양형 오피스텔은 주택소유여부 상관없이 계약이 진행가능하고, 중도금60% 무이자 대출 혜택은 물론 계약금 5%에 대한 추가 무이자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계약금5%만 있으면 추가 자금 부담이 없다는 얘기다. 모든 가구에 시스템에어컨, 붙박이장, 중문, 하이브리드 쿡탑 등을 무상옵션으로 제공해 수요자의 자금 부담을 줄여준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