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희 호반건설 사장 "스크린 수영장 도입 등 커뮤니티 시설 공들여"
입력
수정
지면B9
2023년 하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박철희 호반건설 사장(사진)은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한경주거문화대상에서 고객만족대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호반은 ‘집’을 넘어 고객의 ‘삶’을 짓겠다는 철학으로 차별화된 주거 공간을 선보이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 사장은 이번에 수상한 ‘위파크 안동 호반’이 경북 안동시 주민의 선호에 맞춘 최적의 단지라는 점을 강조했다. 호반건설이 민간공원 특례사업 단지에 적용하고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 ‘위파크’를 적용했다. 전 가구가 인기 있는 중대형 면적에 남향 위주로 배치된 것도 주거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조치라는 설명이다.이 단지는 안동에서 선호도가 높은 옥동 생활권에 10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로, 상록공원을 품고 있다. 입주민이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옥동에 조성된 상권과 교육, 편의시설 등 기존 인프라는 물론이고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만들어지는 공원을 한 단지에서 누릴 수 있다고 소개했다.
박 사장은 “안동시 아파트 단지에 처음으로 스크린 수영장을 도입하는 등 상품과 커뮤니티 시설에 세심한 배려를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주거문화 혁신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더 편리하고 품격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