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특징주] LS전선아시아, 사명 변경하고 재도약 준비
입력
수정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30일 LS전선아시아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LS전선아시아는 오전 10시50분 전일 대비 7% 오른 1만4560원에 거래되고 있다.지난 28일 키움증권 김지산 연구원은 LS전선아시아에 대해 "사업 포트폴리오의 다변화와 고도화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LS전선아시아는 다가오는 12월 임시주주총회에서 사명을 LS에코에너지로 변경하고 사업에 해저케이블과 희토류를 포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희토류 사업은 현재 정부가 추진 중인 희토류의 탈 중국화와 부합하고 전기차 관련 사업을 확대하는 LS 그룹 내에 시너지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희토류로 만들어지는 영구자석은 전기차 모터, 로봇 등에 사용된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LS전선아시아에 대해 11월 20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