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 우미린 파크힐스' 이달 분양

522가구 규모…전 가구 전용 84㎡
우미건설이 12월 경기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파크힐스’(투시도)를 공급한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데다 내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개통 호재가 예정돼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파주 운정3지구 A33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6개 동, 총 522가구로 조성된다. 모든 가구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입주 시기가 내년 12월인 후분양 단지다.정주 여건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예정 부지가 있다. 초롱초교, 심학중 등도 걸어서 통학할 만한 거리에 있다. 단지 북측으로 문화공원이 인접해 있다. 삼학산 산림공원이 가깝다.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롯데 아울렛 등 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내년 하반기 개통 예정인 GTX-A 운정역이 근처에 있어 서울 출퇴근도 편리할 전망이다. 경의중앙선과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공사 중), 서울-문산고속도로, 제2자유로 등 다양한 광역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우미린 브랜드의 차별화한 설계도 눈에 띈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한다. 전 가구에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 향 배치)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개방감을 높였다. 주요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체육관(하프코트),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통학 차량 하차 공간과 연계되는 카페, 작은 도서관 등이 있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