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트1932, 프리미엄 와인보관서비스 런칭

자산보관 전문기업 볼트1932는 프리미엄 와인보관서비스를 지난 4일 신규 런칭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UL(미국안전인증) Class Ⅱ 등급의 특수 벽체로 제작된 금고실에 와인전용 보관설비를 구축하여 최적의 보관 환경과 물리적 보안을 동시에 제공한다.와인보관시설(와인볼트)은 내화설계와 항온, 항습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외부침입과 도난에도 대비가 되어있다.
볼트1932는 2020년 국내 최초로 시중은행 동급이상의 금고시설에 최첨단 바이오 인증기술을 접목한 대여금고 서비스를 런칭하고 시설의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현재 압구정센터와 광화문센터를 운영 중이며, 미술품, 골동품을 전문으로 보관하는 수장고(아트볼트)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볼트1932는 고가와인보관에 대한 시장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와인보관서비스를 런칭했으며, 이미 와인볼트 내부에는 국내 최고의 와인들이 상당수 보관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와인의 종류에 따라 차별적으로 온도를 설정하며, 와인셀러의 기능을 최대한 구현하기 위해 외부공간도 항온, 항습 기능을 이중으로 유지하고 있다.와인보관 서비스는 런칭 이전에 보관시설의 50%가 선판매가 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볼트1932는 보관품의 도난이나, 분실에 대해 10억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에 가입(현대해상)되어 있어 안전장치가 이중으로 마련되어 있다. 와인볼트 이용고객은 “높은 비용의 보험을 개별적으로 가입하는 것보다 볼트1932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훨씬 더 저렴한 비용으로 시설의 이용과 보험가입까지 동시에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양성영 대표는 “최근 와인은 소비 뿐 아니라, 투자목적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이에 고가 와인의 안전한 보관과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싶은 고객의 니즈에 맞게 와인보관서비스를 런칭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내년에는 잠실, 부산에도 신규센터를 오픈할 예정으로 향후 폭넓은 지역에서 와인보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볼트1932는 와인보관서비스 이용 시 H12사이즈의 대여금고를 함께 제공하는 ‘1+1 Go Go이벤트(와인넣GO, 금고쓰GO)‘를 진행하고 있으며, 와인보관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최고급 전동와인 세이버를 사은품(소진시까지)으로 제공 중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