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을 위해 매수할 만한 최고의 대형주는? [인베스팅닷컴]
입력
수정
By Günay Caymaz / 2007년에 설립된 Investing.com는 실시간 시세, 스트리밍 차트, 최신 금융뉴스, 기술적 분석, 중개인 목록 및 리스트, 경제 캘린더, 도구 및 계산기 등 금융시장과 관련된 도구와 정보를 제공하는 가장 확실한 자료 및 정보원입니다.
(2023년 12월 06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대형주는 안정성, 글로벌 진출, 꾸준한 배당금을 제공하므로 장기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종목이다. 인베스팅프로를 활용해 36개 대형주 목록을 선별했으며 그중에서도 2024년에 주가 지수를 상회할 수 있는 성장 잠재력이 큰 대형주 2종목이 있다. 연장된 사이버 먼데이 할인을 통해 인베스팅프로를 최대 60% 할인받고 구독해 보자.
대형주(mega-cap)는 미국 증시에 상장된 기업 중 시가총액이 2,000억 달러를 초과하는 종목에 해당한다.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상장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인베스팅프로를 활용해 대형주를 정리해 보려고 한다. 아래는 시가총액 기준 상위 36개 종목이다.대형주들은 수십억 달러의 연간 매출로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잘 자리잡고 있는 기업들이며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진출해 있다.
이런 주식들은 S&P 500 지수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가진 대형주는 변동성이 낮고 수익률이 높은 경향이 있어서 장기 투자자들이 특히 선호한다. 또한 이러한 주식은 대부분 정기적으로 배당금을 지급하고 투자자들에게 상당한 고정 수입을 제공한다.
시가총액이 높고 안정적이며 시장 변동에 상대적으로 강한 주식은 대부분 기술 기업들이다.오늘 인베스팅프로 분석에서는 2024년에 매수할 만한 최고의 대형주를 평가해 보았다.
시가총액 2,000억 달러가 넘는 주식 중에서 인베스팅프로 공정가치와 애널리스트 목표주가에 따라 순위를 매겼을 때, 2개의 기술주가 눈에 띄었다.우선, 첫 번째 주식인 세일즈포스 (NYSE:CRM)를 살펴보자. 인베스팅프로에 따르면 향후 1년 동안 24%의 상승 여력이 있다.또 다른 주식인 엔비디아(NASDAQ:NVDA)는 인베스팅프로 공정가치 분석에서 상승 여력이 10% 미만으로 예측되었다. 그러나 애널리스트 컨센서스는 35% 상승을 예상하고 있으며 현재 주가는 가치보다 낮은 수준에서 움직이는 것으로 판단된다.출처: 인베스팅프로
위 표에서 볼 수 있듯이 2024년 모든 섹터를 대상으로 상승 여력이 있는 대형주 선별을 확대하면, 공정가치 분석 결과 총 6개 종목으로 추릴 수 있다.그중 쉘(NYSE:SHEL)은 1년 내 주가 상승 가능성이 가장 높은 종목으로 40% 가까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스트라제네카(NASDAQ:AZN)는 인베스팅프로 공정가치 분석과 애널리스트 컨센서스 예상치 모두에서 20% 이상 상승 잠재력을 가진 유일한 종목이다.출처: 인베스팅프로
반면, 이들 종목의 포트폴리오를 S&P 500 지수 1년 수익률과 비교하면 20% 가까운 가격 상승으로 지수 대비 초과 수익을 내고 있다.
해당 주식의 평균 배당수익률은 1.8%였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