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탕정역 인접…향후 4300가구 신도시

포스코이앤씨가 이달 충남 아산시에서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를 분양한다. 향후 총 4300가구의 미니 신도시로 탈바꿈할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에 짓는 단지다. 학교·고속도로 등 인프라가 대거 확충될 예정이다. 비수도권에서도 기타 권역에 속해 분양권 전매제한이 없다.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 4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8개 동 총 1140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타입별로는 전용면적 84㎡가 958가구, 전용 96㎡가 182가구다.지하철 1호선 탕정역이 가깝다. 천안아산역이 인근에 있어 KTX, SRT 등 고속철도 이용도 편리하다. 당진~청주고속도로가 근처로 지난다.

유치원과 초등·중학교가 모두 인근에 조성 예정이다. 탕정역 일대 학원가까지 도보로 갈 수 있다. 인근 탕정역 및 천안아산역에 이마트와 CGV,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이 있다. 단지 남쪽으로 곡교천이 흐르고 도시개발구역에 근린공원이 들어선다. 보안을 위해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세대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이 적용된다.

건폐율이 12.34%로 낮아 동 간 거리가 넓고 조경 공간이 다양하게 꾸며진다. 내부에 ‘ㄷ’자형 주방 설계와 타입별로 알파룸, 팬트리 등 수납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이달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63에 문을 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