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아주대학교 신학교육 부문 우수기관 선정' 감사패 수상

현장실습 기회 통한 직무교육 지원에 공로
도내 대학생, 직무 교육 및 실습 기회 확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김병기(사진 오른쪽) 경영기획처장이 지난 12일 아주대학교 연암관에서 김경래 아주대 교무부총장으로부터 산학교육 부문 우수기관에 선정돼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제공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아주대학교 산학교육 부문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2일 아주대학교 연암관에서 개최된 '2023 AJOU Tech-Verse Festa'에서 진행됐다.

경과원은 아주대학교 학생들에게 제공한 현장실습 기회를 통한 직무교육 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감사패를 수여받았다.경과원은 지난 2017년부터 아주대학교, 단국대학교와 현장실습 협약을 체결하고, 도내 대학생들에게 직무 교육 및 실습 기회를 확대해왔다.

올해부터는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일 경험프로그램'에 참여해 청년 구직자들의 일 경험 기회를 확대하는 등 청년 직무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김병기 경과원 경영기획처장은 "이번 수상은 경과원이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은 중요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도내 대학생들에게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등 청년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도 앞장서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과원 인사총무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