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의 해…스타벅스, '푸른용 밀크티·케이크' 선보인다
입력
수정
새해 음료 3종·푸드 3종 출시스타벅스 코리아는 2024년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를 맞아 다음달 1일부터 새해를 표현한 뉴이어 음료 3종과 푸드 3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갑진년 새해 첫 번째 음료로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핑크 폼 딸기 라떼'를 선보인다. 특히 푸른 용 클래식 밀크티의 경우 출시 후 보름 만에 100만잔이 팔린 클래식 밀크 티에 얼 그레이 폼을 조합한 제품이다. 예로부터 전, 묵, 떡 등에 색을 내는 전통 재료인 치자를 사용한 푸른색 폼으로 청룡의 해를 표현했다고 스타벅스는 소개했다.또한 스타벅스는 용을 표현한 생크림 장식과 얼 그레이 쉬폰 속 생크림이 든 '푸른 용 얼 그레이 쉬폰 케이크'와 '푸른 용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 등 푸드 3종을 내놓는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나쁜 일을 막아주고 복을 가져다주는 푸른 용 모티브를 MD(판매 목적으로 만든 음료 외 상품)에 담아 선보인다. '블루 스케일 뱃지 머그', 'SS 엘마 청룡 텀블러', '베이비 드래곤 머그', '청룡 베어리스타 키 체인' 등이 출시된다.
스타벅스는 새해 첫날 매장을 찾은 고객 24명에게 선착순으로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 2종 중 1종과 새해 기운을 담은 '럭키 스티커'를 무료로 제공하는 '럭키 첫 방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8일부터 21일까지는 애플리케이션(앱)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매일 2024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