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트웨이브'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8.8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17.9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7.2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7.2%, 71.2%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커넥트웨이브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The change has begun!
12월 14일 유안타증권의 권명준 애널리스트는 커넥트웨이브에 대해 "이커머스 밸류체인 전 영역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 동사는 23.9월 AI 스타트업 기업인 업스테이지와 프라이빗 LLM 개발 구축 계약을 체결, 프라이빗 LLM 내재화를 추진 중이며 11월 8일 플레이(PLAi)를 공개. 플랫폼별 새로운 시도들이 진행되고 있으며 24년 프라이빗 LLM 도입이 예정되어 있다는 점에서 주목. 프라이빗 LLM 도입 시 가격비교 플랫폼인 다나와와 에누리는 비교 검색의 고도화, 고객의 소비패턴 분석 등의 개인화 서비스가 고도화될 것으로 예상. 메이크샵에서는 고객 리뷰에 자동 답글 작성이 가능하며, 쇼핑만족도 개선 및 기업들의 소비 자패턴 분석 개선이 기여할 수 있음. 몰테일에서는 풀필먼트 효율성 개선이 기대." 이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