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재훈, SBS 연예대상…"누가 받아도 이상하지 않은 상"

가수 겸 MC 탁재훈이 올해 SBS 연예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탁재훈은 지난 30일 저녁부터 31일 새벽까지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3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탁재훈은 '악마의 재능'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현란하고 위트있는 입담으로 미워하려야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를 구축하며 웃음을 자아낸 공을 인정받아 올해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수상자로 호명되자 탁재훈은 "수상 소감을 준비하지 않고, 마음 비운 채 자리에 앉아서 재밌게 연예대상(시상식)을 즐기고 있었다"며 "어제 여기 계신 그 누가 (대상을) 받아도 이상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곰곰이 했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서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 '미운 우리 새끼' 등에 함께 출연 중인 멤버들과 제작진을 언급한 탁재훈은 "제가 10을 했다면 멤버들이 40을 했고, 제작진이 50을 한 것 같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그러면서 "1994년, 27살 때 처음 솔로로 데뷔한 지 30여년 만에 SBS에서 런 큰 상을 한번 받아보게 됐는데 제 주위에서 저를 응원해주신 많은 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PD들이 뽑는 프로듀서상은 '런닝맨'의 지석진에게 돌아갔고, 한 해 동안 가장 큰 사랑을 받은 프로그램에 주어지는 올해의 프로그램상은 '런닝맨'이 탔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 대상 탁재훈 ▲ 프로듀서상 지석진 ▲ 올해의 프로그램상 '런닝맨' ▲ 최우수상 이지혜(동상이몽2)·김종민(미운 우리 새끼)·배성재(골 때리는 그녀들) ▲ 선한 영향력 프로그램상 '동상이몽2' ▲ 우수상 송해나(골 때리는 그녀들)·오상진(동상이몽) ▲ 베스트 팀워크상 '덩치 서바이벌-먹찌빠' ▲ 센추리 클럽상 사오리·안혜경·송해나·오나미·김민경·정혜인·이현이·조혜련(골 때리는 그녀들) ▲ 야신상 키썸(골 때리는 그녀들) ▲ 푸스카스상 김승혜(골 때리는 그녀들) ▲ 미식랭 스타상 박나래(덩치 서바이벌-먹찌빠) ▲ 골든 솔로상 탁재훈·임원희·이상민·김준호(신발 벗고 돌싱포맨) ▲ 에코브리티상 차인표·류수영·정상훈·제이쓴(옆집 남편들- 녹색 아버지회) ▲ 라이징 스타상 김건우(미운 우리 새끼)·엄지윤(강심장VS)·손동표(손대면 핫플! 동네멋집) ▲ 베스트 커플상 이을용·백지훈(골 때리는 그녀들), 이장원·배다해(동상이몽2) ▲ 숏클립 최다 뷰상 김종국(런닝맨) ▲ 명예사원상 임원희(신발 벗고 돌싱포맨) ▲ 특별상 유정수(손대면 핫플! 동네멋집) ▲ 신스틸러상 양세찬(런닝맨) ▲ 핫이슈상 이동건(미운 우리 새끼) ▲ 2023 SBS의 아들상 이상민 ▲ 2023 SBS의 딸상 이현이 ▲ 방송작가상(예능) 김세연(미운 우리 새끼) ▲ 방송작가상(교양) 오유경(그것이 알고 싶다) ▲ 방송작가상(라디오) 홍은헤(뜨거우면 지상렬) ▲ 라디오 DJ상 딘딘·지상렬 ▲ 신인상(스포츠·쇼·리얼리티) 김지은(손대면 핫플! 동네멋집) ▲ 신인상(토크·버라이어티) 신기루(덩치 서바이벌-먹찌빠)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