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베스팅닷컴] 2024년 연준 금리인하 기대 속 투자 고려할 만한 기술주 3종목

By Jess Cohen
(2024년 1월 3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연준의 금리인상이 종료되었다는 낙관론이 커지면서 고성장 기술주에 대한 수요가 다시 증가하고 있다. 기술주는 연준의 금리인하 사이클의 시작이 다가오면서 시장 상승을 주도할 것이다. 현재 상황에서 매수할 가치가 있는 대표적인 성장주 3종목을 소개한다. 2024년에 시장 수익률을 앞서고 싶다면, AI 기반 프로픽(ProPicks)를 활용해 다시는 강세장을 놓치지 말자. 자세히 알아보기
미국 증시는 투자자들이 2024년 연준의 금리인하를 주시하면서 새해에도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인베스팅닷컴 연준 금리 모니터링 도구에 따르면 수요일(3일) 기준으로 연준이 3월 FOMC에서 금리를 인하할 확률은 약 72.5%로 나타난다. 5월의 경우에는 확률이 더 높아져 97% 이상이다.
연준 금리 모니터링 도구
출처: 인베스팅프로
연준이 금리인상을 종료하고 2024년에 완화적 통화정책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필자는 아리스타 네트웍스(NYSE:ANET), 포티넷(NASDAQ:FTNT), 슈퍼마이크로 컴퓨터(NASDAQ:SMCI)를 매수할 것을 추천한다.

이 세 기술기업 모두 인상적인 2023년 실적 이후에도 여전히 추가 상승 여력이 있으며, 각자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여지가 많으므로 장기적으로 투자할 만한 종목이다.
1. 아리스타 네트웍스
클라우드 네트워킹 솔루션의 선두주자인 아리스타 네트웍스는 세계 경제가 디지털화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2024년의 현명한 매수 종목으로 보인다.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래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아리스타의 클라우드 네트워킹 솔루션 전문성은 저금리 환경에서 대기업, 정부 기관 및 교육 기관의 클라우드 인프라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주목할 만하다.아리스타의 강력한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킹 제품군과 강력한 시장 입지는 이러한 추세를 활용해 2024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할 유리한 위치에 있다.

아리스타 네트웍스는 깔끔한 대차대조표, 견고한 현금흐름, 강력한 수익 미 매출 성장 궤적에 힘입어 인베스팅프로 재무건전성 점수는 거의 만점에 가깝게 나타나며, 이는 비즈니스의 강점과 회복력을 입증한다.
인베스팅프로의 아리스타 네트웍스 화면
출처: 인베스팅프로
아리스타 네트웍스의 주가는 화요일(2일) 231.57달러로 마감했는데 이는 12월 26일 기록한 사상 최고치 249.68에 근접한 수준이며, 시가총액은 720억 달러에 이른다.2023년에 아리스타의 주가는 무려 94% 상승해 올해 S&P 500 종목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종목 중 하나가 되었다.

아리스타는 2월 15일 목요일에 4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인베스팅프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90일 동안 주당순이익 예상치가 23차례 상향 조정된 반면, 하향 조정은 단 한 차례에 불과했다.

컨센서스에 따르면, 아리스타의 4분기 주당순이익은 1.71달러로 예상되며 이는 전년 동기의 1.41달러 대비 21.3% 증가한 수준이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3% 증가한 15억 4천만 달러로 예상된다.
2. 포티넷 포티넷은 침입 방지 시스템과 엔드포인트 보안 구성 요소를 개발 및 판매하는 선도적인 사이버 보안 솔루션 제공업체다. 새해가 시작되면서 포티넷은 기술 부문에서 여전히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고 있다.캘리포니아주 서니베일에 본사를 둔 포티넷은 사이버 보안 서비스에 대한 지출 증가를 활용할 수 있는 잠재럭을 바탕으로 2024년 성장에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실제로, 예상되는 금리인하 속에서 중소기업과 대기업 모두 점점 적대적인 지정학적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사이버 방어 솔루션을 강화하고자 더 많은 자원을 할당할 수 있다.

인베스팅프로에 따르면 포티넷은 단기 수익 성장 대비 낮은 주가수익비율에서 거래되고 있다.

새해에 사이버 보안 전문 기업 포티넷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추가 요인으로는 높은 수익 품질과 탄탄한 잉여현금흐름 전망을 들 수 있다.
인베스팅프로의 포티넷 화면
출처: 인베스팅프로

포티넷 주가는 화요일에 57.78달러로 마감했고 시가총액은 444억 달러 규모다. 2023년에 포티넷 주가는 19.7% 상승 마감되었다.

2월 7일 수요일에 4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인데, 애널리스트들은 매우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다.

인베스팅프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지난 90일 동안 포티넷 주당순이익 예상치가 20차례 상향 조정된 반면, 하향 조정된 경우는 단 한 번뿐이었다.

월가에서는 포티넷의 4분기 주당순이익을 전년 동기 대비 30.3% 증가한 0.43달러로 예상하고 있으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14억 1천만 달러로 예상하고 있다.
3. 슈퍼마이크로 컴퓨터 고성능 컴퓨팅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슈퍼마이크로 컴퓨터는 2024년 완화적 통화정책의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슈퍼마이크로 컴퓨터는 첨단 기술에 중점을 두고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술 인프라에 대한 잠재적 투자 증가와 다가오는 저금리 환경 속에서 성장할 수 있는 입지를 다지고 있다.

데이터센터 지출 확대, 컴퓨팅 기술의 발전, 기술 인프라의 잠재적 업그레이드 등이 2024년 순풍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베스팅프로에 따르면 슈퍼마이크로 컴퓨터의 적정가치는 현재 주가보다 14.3% 높으므로 향후 상승 여력이 있다.

또한 인베스팅프로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주당순이익, 매출성장 가속화, 상대적으로 낮은 주가수익비율 등 순풍을 강조한다.
인베스팅프로의 슈퍼마이크로 컴퓨터 화면
출처: 인베스팅프로

슈퍼마이크로 컴퓨터의 화요일 주가는 285.45달러로 마감했고 시가총액은 160억 달러 규모다. 광범위한 기술 랠리 속에서 2023년 동안 주가는 무려 246%나 급등했다.

슈퍼마이크로 컴퓨터는 1월 30일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인베스팅프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지난 90알 동안 수익예상치는 8차례 상향 조정된 반면 하향 조정은 없었다.

컨센서스에 따르면 슈퍼마이크로의 회계연도 2분기 주당순이익은 전년 동기의 3.26달러 대비 40.2% 증가한 4.57달러로 예상되며, 매출은 57.8% 증가한 28억 4천만 달러로 예상된다.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