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딜로이트그룹, 디지털 마케팅 통합 서비스 조직 출범
입력
수정
'원 디지털 마케팅' 조직 출범…시장 확대 잰걸음한국딜로이트그룹이 원 디지털 마케팅 조직을 출범했다고 밝혔다. 그룹 내 디지털 마케팅 부문간 시너지 효과를 강화해 고도화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한국딜로이트그룹에 따르면 이 조직은 △디지털 마케팅 전략 방향성 수립 △전략적 마케팅 활동 기획·실행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반 성과 측정과 개선점 도출 등 마케팅 관련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발성 주제 컨설팅에 그치지 않고 기업 디지털 마케팅의 전략·분석·실행·운영 전반을 다룬다는 게 한국딜로이트그룹의 설명이다. 글로벌 딜로이트컨설팅 산하 조직 딜로이트 디지털과도 협업한다. 원 디지털 마케팅 리더를 맡은 이대의 한국딜로이트그룹 파트너는 “단편적 방향성 제시에 그치는 기존 컨설팅 서비스와 달리 고객 경험에 무게를 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한국딜로이트그룹은 2022년 브랜드마케팅기업 PR게이트를 인수했다"며 "PR게이트가 원 디지털 마케팅 조직에 합류하면서 창의적 역량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파트너는 "풀 커버리지 서비스로 시장 주도권을 강화할 것"이라며 "다양한 마테크(마케팅+테크) 솔루션 도입과 생성형 AI 기반 디지털 마케팅, IR/IPR 서비스, ESG 전략 캠페인 등 전문성을 강화한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