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신한아름다운연금', 금감원 상생 우수사례 선정
입력
수정
"결혼·출산 등 청년층 노후대비 지원"신한라이프는 금융감독원 주관 제3회 상생·협력 금융 신상품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신한아름다운연금' 상품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은 금융회사의 자발적인 상생·협력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금융회사가 출시한 신상품 중 △사회 취약계층 지원 △저출산 등 사회문제 해결 기여 △청년층 노후대비 지원 △자립준비청년의 경제적 자립 지원 등 이익 나눔의 성격이 있는 우수 상품을 선정해 정기적으로 발표하고 있다.이날 행사에서 신한라이프의 '신한아름다운연금보험'은 고금리와 고물가 등으로 인해 정서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결혼·출산 등에 높은 적립금을 제공하는 우수사례 상품으로 선정됐다.
이 상품은 만 19세부터 39세의 가입 대상자 중 사회초년생, 결혼과 자녀 출산을 앞둔 청년들에게 중장기적으로 자산 형성을 도울 수 있도록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상품 가입 시 '아름다운 사회 만들기'에 동참할 것을 서약하면 5%, 결혼을 할 경우 5%, 자녀를 출산할 경우 한 명당 5%씩 상생 보너스가 추가되며 최대 30% 한도로 보너스 연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다.신한라이프 관계자는 "고금리,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이번 상생금융 상품이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취약계층을 배려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슬기기자 jsk9831@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