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트 필수템" 기다렸다…'역대급' 줌 기능에 AI 편집까지 [영상]
입력
수정
갤럭시S24 울트라 '괴물 카메라' 기대 만발
![사진=삼성전자 공식 유튜브](https://img.hankyung.com/photo/202401/01.35649807.1.png)
영상을 보면 아이돌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등장해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어두운 저녁 시간 다소 먼 거리라 사진이 선명하게 나오지 않는 상황.하지만 관중 속 한 여성이 갤럭시 S24울트라로 줌인(확대) 촬영하니 선명해진 사진이 찍혔다. 다시 인공지능(AI) 사진 편집을 통해 다른 관객을 제거, 사진은 무대 코앞에서 찍은 것처럼 더욱 선명해졌다.
이어 '어두워도. 막 당겨도. 알아서'라는 문구와 함께 갤럭시 AI는 여기 바로 있다는 코멘트가 나온다.
![영상=삼성전자 공식 유튜브](https://img.hankyung.com/photo/202401/01.35650138.1.jpg)
이번 시리즈에 제공되는 나이토그래피(선명한 야간 사진 촬영 기능) 기능을 통해 더 좋은 화질의 사진과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줌 기능의 경우 2배, 3배, 5배, 10배 줌을 고화질로 제공하는 쿼드 텔레 시스템을 적용했다. 촬영 결과물을 AI로 편집할 수 있어 훨씬 더 깔끔한 사진을 간직할 수 있다. AI 기능을 통해 없던 배경을 만들어내거나 사진 속 사물도 자유롭게 옮길 수 있다.
이러한 기능들 덕분에 갤럭시S24 울트라는 아이돌 촬영 '필수 아이템'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100배 줌을 도입한 갤럭시S20 울트라부터 '괴물 카메라'란 별명이 붙고 콘서트 촬영을 위해 갤럭시 스마트폰을 대여하는 수요까지 생겨날 만큼 카메라 성능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