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식품2 부문 수상자 인터뷰
입력
수정
지난 9일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직접 선정하는 브랜드 어워즈이다.
금번 소비자 조사는 국내, 중국, 베트남 아시아 3개국에서 진행됐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조사시기마다 많은 화제를 불러모았는데, 특히 올해는 베트남 부문이 신설되어 더욱 이목이 집중됐다. 이번 3개국 조사에서는 288만7380명이 참여하여 1975만534건의 대규모 조사건수를 기록했다.
수많은 별 중 특별한 의미를 담은 별자리처럼, 브랜드만의 빛으로 그리고 자신만의 의미로 소비자들 마음 깊이 새겨진 브랜드는 무엇일까.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기업 및 인물문화 부문에서는 182개의 브랜드가 ‘2024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다음은 식품2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다.횡성축협한우 (한우 부문 1위) – 유병수 전무
이렇게 수상을 받게 되어서 정말 영광스럽게 생각을 하고요. 저희 횡성축협한우는 사육농가들이 상당히 노력들을 많이 하셔서 사양관리, 종자관리 또 사료관리 등을 열심히 해주셔서 최고의 횡성축협한우가 되지 않았나 생각을 합니다.
그라놀로지 (그래놀라 부문 1위) – 손원익 대표이사
저희 인크레더블의 첫 번째 브랜드인 그래놀라 1위 브랜드 그라놀로지가 3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는데요. 작년, 재작년에 이어서 수상을 하게 되어 너무 큰 영광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올해는 저희가 이제 글로벌 확장을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어서 국내 1등 그래놀라를 뛰어넘어 세계 글로벌 1등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베지가든 (비건푸드 부문 1위) – 김민수 상무
먼저 이렇게 뜻깊은 상을 3년 연속 수상한 것에 대해서 되게 영광스럽게 생각하고요. 베지가든이 처음에 런칭할 때는 비건 시장이 막 태동하는 시기로서 소비자들이 잘 모르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하고 지구의 환경을 지키기 위해서 베지가든은 남들보다 먼저 첫발을 내디뎠고 또 꾸준하게 나아가며 한 발 한 발 앞서 나갔습니다. 그렇게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소비자들한테 사랑받게 되고 이렇게 영광스러운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농심태경의 베지가든은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제품, 그리고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분들에게 더 나은 제품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또 올해는 해외 시장에서도 본격적으로 사업을 전개해 K-푸드를 널리 세계에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디쏠라 (케어푸드 부문 1위) – 이돈구 대표
소비자분들께서 감사하게도 2년 연속 저희 브랜드를 알아주셔서 영광이고요. 저희 메디쏠라 같은 경우는 시작한 지 얼마 안 되는 회사입니다. 소비자의 건강증진과 사회적으로 어려워진 건강관리에 있어 영양 평등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모든 소비자분들께서 보다 편하게 집에서도 어디서도 간편식으로 영양을 충진할 수 있게끔 저희가 올해도 많은 상품들과 브랜드 활동을 준비하고 있으니까 많이 기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크랩킹 (맛살 부문 1위) – 김정환 팀장
우선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2년 연속 선정된 점 정말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저희 사조대림은 1982년도에 맛살 제품을 선보였고 차별화 제품 크랩킹을 출시하면서 시장을 앞서나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저희 제품에 대해서 앞으로도 더 품질관리에 힘쓰고 프리미엄 시장을 끌어갈 수 있도록 신제품 출시에도 매진하며 잘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맛살뿐만 아니라 다른 품목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꼬박꼬밥 (식사대용식 부문 1위) – 심으뜸 대표
안녕하세요. 비브리브 대표 그리고 운동 유튜버 심으뜸입니다. 꼬박꼬밥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수상을 했는데요. 올해도 오프라인에서 그리고 온라인에서 많은 분들이 저로 인해서 또 비브리브로 인해서 건강해질 수 있도록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백설 참치액 (참치액 부문 1위) – 인혜진 부장
백설이 올해로 소비자를 만나게 된 지 70주년이 되었습니다. 이런 해에 참치액으로 상을 받을 수 있어서 더욱더 뜻깊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CJ제일제당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더 소비자의 입맛을 더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사세 (치킨가공품 부문 1위) – 김광선 회장
안녕하십니까, 저희 회사는 닭고기 냉동가공식품 전문회사입니다. 올해로 34주년 되는 저희 회사는 사세 브랜드로 3년이 지나면서 오늘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너무나 감사하고 뜻깊은 일입니다. 저희는 홈 치킨이라는 특별한 컨셉으로 맛있는 치킨을 집에서도 쉽게 조리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고객들에게 만족과 감동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 세계는 K-푸드로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특별히 그중에서도 K-치킨은 세계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저희 사세도 작년부터 수출을 시작했고 세계 속에서 한국 치킨의 맛과 위상을 더욱 드높이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지켜봐주십시오.세리박스 (다이어트보조식품 부문 1위) – 전종하 대표
저희가 품질주의 브랜드를 미션으로 삼고 있는데요. 사실 이런 품질주의 여정이 오랜 시간이나 노력이 들어가는데 이렇게 좋은 상 주셔서 저희가 굉장히 큰 동기부여가 됩니다. 앞으로도 고객분들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더 잘 돕도록 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