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특징주] 메리츠금융지주, 52주 신고가 경신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24일 메리츠금융지주가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으나 오후 들어 하락세를 보여 전일과 동일한 6만1900원에 장을 마감했다.그럼에도 메리츠금융지주는 작년부터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주목할만하다. 지난 22일 신한투자증권은 메리츠금융지주에 대해 "안정적인 펀더멘털과 이익 흐름을 기반으로 예측할 수 있는 주주환원 정책을 보유해 직관적인 접근이 가능한 비은행 금융주"라면서 보험과 증권 업종 중 Top pick을 유지한다고 의견을 밝혔다.

증권의 부동산 PF 충당금과 화재 보험의 손익 부진이 예상되지만, 금리 하락 시 채권평가이익이 이를 상당 부분 상쇄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2025년까지 주가 상승 여력이 18.4%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메리츠금융지주에 대해 1월 12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