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건설, ‘장성 남양휴튼 리버파크’ 견본주택 개관…분양 본격화

다음달 5일 특별공급 일정 시작
1차 계약금 5%·중도금 대출 무이자
단지 내 모든 가구 황룡강 조망 확보
장성 남양휴튼 리버파크 투시도. 남양건설 제공
남양건설이 26일 전남 장성군 장성읍 일원에 조성되는 ‘장성 남양휴튼 리버파크’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

‘장성 남양휴튼 리버파크’는 전남 장성군 장성읍 일원에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3개 동, 180가구(전용면적 80~84㎡)로 구성된다. 청약일정은 다음 달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7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6일, 정당계약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2026년 6월 입주 예정이다.단지가 위치한 장성군은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광주시와 전남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세대주 여부, 보유주택 수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을 넣을 수 있다.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대출, 세금 등 부동산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단지는 1차 계약금 5%와 중도금 대출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계약금 10% 완납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단지는 모든 가구가 탁 트인 황룡강 조망권을 갖췄다. 하천을 끼고 나오는 황룡강 생태공원을 통해 쾌적한 녹지 환경도 조성돼 있다. 단지 주변에는 옐로우시티스타디움과 장성농협 하나로마트, 장성군청, 장성혜원병원, 보건소 등 각종 편의시설과 KTX장성역 근처 먹자골목도 있다.단지 도보권에는 장성중앙초를 비롯해 장성중·여중, 호남권 명문고인 장성고 등 우수 학군도 형성돼 있으며, 영천리 중심학원가도 가깝다. 교통 환경도 광주 전역으로 이어진 장성IC, 북광산IC 등이 가까워 호남고속선, 호남선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KTX장성역과 장성공영버스터미널이 위치하고 호남고속도로를 통하면 광주공항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엔 ‘첨단3지구(2025년 예정)’가 개발 중에 있어 배후수요 유입도 기대된다. 첨단3지구는 연구개발 특구단지로, 인공지능 기반 국립과학기술 창업단지와 국내 최초의 국립심혈관센터 등이 건립될 예정이다. 특히 이미 조성을 끝낸 첨단1, 2지구는 물론, 광주 대표 상업지구인 상무지구, 나노기술일반산업단지 등 산업단지와도 인접했다.

분양관계자는 “장성에 들어오는 첫 남양휴튼 브랜드”라며 “노후 주택 비율이 높은 지역에 공급되는 신축 브랜드 아파트로 차별화된 설계와 전 가구 황룡강 조망권 확보로 우수한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