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2월 분양 예정
입력
수정
529가구 규모…전용 84㎡ 단일 구성일신건영이 공급하는 경기 고양시 풍동2지구 3블록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이 오는 2월 분양을 시작한다.
GTX-A 노선 수혜…교육환경 풍부해
10년 만의 휴먼빌 브랜드…상품성 갖춰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일산에서도 최고 수준의 교육환경을 자랑하는 풍동지구에 들어서는 단지다. 고양과 일산 권역에서만 6800여 가구에 이르는 아파트를 공급해온 일신건영이 10년 만에 선보이는 ‘휴먼빌’ 브랜드 단지다.또한 신도시급으로 새롭게 조성되고 있는 풍동2지구에 조성돼 노후화된 일산신도시에 공급되는 희소성 높은 새 아파트로 평가받는다. 여기에 풍동과 식사동의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고 미래가치까지 높다는 평가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지하 2층~지상 최고 34층, 4개 동, 52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뛰어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풍동 인근지역에만 13개의 공공교육기관이 있다. 풍동초와 은행초, 풍동중, 풍산중, 세원고, 풍동고와 수도권 3대 국제고등학교 중 한 곳인 고양국제고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일산에서 가장 규모가 큰 백마역 학원가, 풍동도서관 등도 인접해 있다.교통환경으로는 고일로, 고양대로 등을 통해 자유로 진출이 용이하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수원문산고속도로 등 주변 광역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여기에 경의중앙선·서해선 풍산역·백마역이 인접해 있고, 근거리에 강남까지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예정)도 올해 개통을 앞두고 있다.
최근 일신건영이 분양했던 단지마다 호평을 받았던 커뮤니티시설은 지역민의 니즈와 선호를 반영해 지역 최고 수준으로 조성된다. 단지 내 고품격 휴먼빌 스터디카페, 북클럽, 피트니스, 골프존, GX룸, 퍼스널 피티룸, 휴먼빌라운지, 휴먼빌키즈, 런드리룸 등 입주민의 취미·여가생활을 책임질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일산에서도 손꼽히는 풍동의 교육환경을 걸어서 누릴 수 있고,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GTX 등 개발호재 수혜까지 기대가 높다”며 “일산에 10년 만에 공급되는 ‘휴먼빌’ 브랜드 단지인 만큼 평면, 조경, 커뮤니티 등 상품성을 고급화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선보일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