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A 호재…'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내달 529가구 공급
입력
수정
지면A23
일신건영, 10년 만에 일산서 분양일신건영이 다음달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에서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투시도)을 공급한다. 신도시급으로 조성되는 풍동2지구에 들어서 생활 인프라를 이용하기 편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풍동지구 학군·교통 입지 좋아
고양시 풍동2지구 3블록에 지어지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4층, 4개 동, 총 529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된다.풍동지구는 일산에서도 교육 환경이 우수한 지역으로 꼽힌다. 풍동 인근에만 13개의 공공교육기관이 있다. 풍동초·중·고와 고양국제고가 가깝다. 백마역 학원가가 인접해 있다. 약 2만1000가구의 주거타운이 형성돼 있는 식사·풍동권 중심에 들어서 인프라가 다양하다. 식골공원, 은행마을공원, 도촌천 등이 인근에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교통망도 좋은 편이다. 고일로, 고양대로 등을 통해 자유로 진출이 편리하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수원문산고속도로 등 주변 광역도로망도 이용할 수 있다. 경의중앙선과 서해선이 지나는 풍산·백마역이 인근에 있다. 올해 개통을 앞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까지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주변에 대규모 업무·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일산서구 대화동 총 87만㎡ 부지에 첨단산업단지 일산테크노밸리(2026년 완공 예정)가 들어선다. 바이오, 메디컬, 미디어, 첨단제조 업종의 기업이 입주해 관련 종사자 수요가 늘어날 전망이다. 킨텍스몰 복합개발사업도 검토에 들어갔다.일산에 10년 만에 공급되는 ‘휴먼빌’ 브랜드인 만큼 차별화에 신경을 썼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전용면적 84㎡A는 4베이(방 3개와 거실 전면향 배치) 판상형 구조를 통해 조리 공간을 넓게 확보한다. 오픈형 키친이라 가족 모임 등에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서재 공간, 취미 공간 등으로 꾸밀 수 있는 알파룸이 제공된다. 전용 84㎡B는 거실, 식사 공간, 주방이 하나로 연결된 LDK 구조로 설계한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홈바와 아일랜드 식탁이 마련돼 주방을 거실처럼 활용할 수 있다. 두 타입 모두 현관 창고와 드레스룸 등이 배치돼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북클럽, 피트니스, 퍼스널 파티룸, 골프존이 들어서고 입주민의 취미 여가 생활을 책임질 휴먼빌스터디카페·라운지·키즈 등이 조성된다. 모델하우스는 다음달 식사동 은행초교 인근에서 문을 열 예정이다.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