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말이 맞았네"…美서 최고의 세탁기에 'LG 통돌이'
입력
수정
미 컨슈머리포트 '올해의 제품' 석권LG전자의 통돌이 세탁기가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가 뽑은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됐다.
세탁 성능·물 효율성 부문 높은 평가
7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최고의 고효율 통돌이 세탁기' 순위에서 LG전자 제품은 상위권을 석권했다.LG전자 통돌이 세탁기는 평가에서 총 80점 이상을 기록하며 1∼3위에 올랐다. 특히 세탁 성능과 물 효율성에서 호평을 받았다. 뛰어난 에너지 효율과 환경을 생각하는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순위에 오른 LG전자 세탁기는 모두 '그린 초이스' 제품이다. 컨슈머리포트는 물·에너지 효율, 브랜드 신뢰성, 세탁 후 세탁물의 부드러움 정도 등을 직접 시험해 최상위 제품에 '그린 초이스' 지표를 부여한다.
컨슈머리포트는 "순위에서 최고의 고효율 통돌이 세탁기는 컨슈머리포트 조사에서 최고 수준의 신뢰성과 높은 소유자 만족 평가를 받는 브랜드인 LG전자에서 나왔다"며 "세탁과 물 효율성 테스트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보였다"고 밝혔다.
미국 세탁기 시장은 프리미엄급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 보급형 교반식(봉돌이) 세탁기로 분류된다. LG전자는 인공지능 DD 모터 등 핵심 부품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든 세탁기 분야에 걸쳐 인기를 끌고 있다.컨슈머리포트는 미국 내에서 판매되는 가전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실제 사용하는 소비자 설문과 자체 테스트를 기반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긴다. 미국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할 때 참고하는 중요한 지표로 여겨진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