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만에 133억 매출"…중국서 '쿠키런' 게임 흥행 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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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킹덤'이 지난해 말 중국 시장에서 출시된 이후 한 달만에 1000만 달러(약 133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13일 앱(애플리케이션) 마켓 시장조사 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중국 iOS 시장에서 '쿠키런: 킹덤' 게임은 이같은 흥행 기록을 세웠다. 데브시스터즈의 대표작 '쿠키런: 킹덤'은 2021년 1월 해외 시장에 출시된 이래 지난달까지 약 300만 건의 누적 다운로드 수와 5억 달러(약 6638억원)의 누적 소비자 지출액을 기록했다.이 게임은 중국에 지난해 12월 28일 창유와 텐센트게임즈의 공동 퍼블리싱으로 출시됐다. 이후 지난달 31일까지 전 세계 '쿠키런: 킹덤' 다운로드의 76.9%, 지출액의 53.2%를 중국 시장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센서타워는 "다른 시장과 달리, 구글 플레이를 사용할 수 없는 중국은 iOS만 추산한 만큼 성과가 더욱 눈에 띈다"고 설명했다.
'쿠키런: 킹덤'은 이 기간 중국 iOS에서 9번째로 많이 다운로드한 모바일 게임으로 집계됐으며, 모바일 스쿼드 역할수행게임(RPG) 중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센서타워는 '쿠키런: 킹덤'의 중국 성공 비결을 중국 문화를 반영한 새로운 스토리와 음악, 오리지널 캐릭터 출시, 중국 식품 업체와의 협업 등으로 꼽았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13일 앱(애플리케이션) 마켓 시장조사 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중국 iOS 시장에서 '쿠키런: 킹덤' 게임은 이같은 흥행 기록을 세웠다. 데브시스터즈의 대표작 '쿠키런: 킹덤'은 2021년 1월 해외 시장에 출시된 이래 지난달까지 약 300만 건의 누적 다운로드 수와 5억 달러(약 6638억원)의 누적 소비자 지출액을 기록했다.이 게임은 중국에 지난해 12월 28일 창유와 텐센트게임즈의 공동 퍼블리싱으로 출시됐다. 이후 지난달 31일까지 전 세계 '쿠키런: 킹덤' 다운로드의 76.9%, 지출액의 53.2%를 중국 시장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센서타워는 "다른 시장과 달리, 구글 플레이를 사용할 수 없는 중국은 iOS만 추산한 만큼 성과가 더욱 눈에 띈다"고 설명했다.
'쿠키런: 킹덤'은 이 기간 중국 iOS에서 9번째로 많이 다운로드한 모바일 게임으로 집계됐으며, 모바일 스쿼드 역할수행게임(RPG) 중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센서타워는 '쿠키런: 킹덤'의 중국 성공 비결을 중국 문화를 반영한 새로운 스토리와 음악, 오리지널 캐릭터 출시, 중국 식품 업체와의 협업 등으로 꼽았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