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손 잡더니…'한글' 새긴 코카콜라 한정판 36개국 간다
입력
수정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한글 로고도 표기“제품 외관에 ‘코카콜라’가 한국어로 새겨진 제품이 전세계 36개국에서 출시됩니다.” (권정현 한국·일본 코카콜라 브랜드마케팅 리드 겸 상무)
JYP엔터 소속 가수와 만든 음원과 뮤직비디오 공개
코카콜라가 ‘K팝’ 모티브로 한 한정판 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사진)’를 20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전세계 동시 출시를 기념한 글로벌 미디어 간담회는 한국에서 처음 열렸다.코카콜라는 이날 여의도 페어몬트앰배서더서울에서 국내 및 해외 미디어를 초대해 간담회를 열어 신제품을 소개했다. 이 제품은 한국을 포함해 미국 일본 프랑스 스페인 싱가포르 등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된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세계 시장에서 열풍을 일으키는 K팝과 K팝 팬들의 열정을 외관 디자인으로 형상화한 한정판 제품이다. 제품 전면에는 한글로 코카콜라 로고가 쓰여져 있다. 팬들이 K팝 가수들에게 빠졌을 때 느낀 감동을 특유의 톡 쏘는 탄산 맛에 담아 '상큼한 최애맛'으로 만들었다는 게 코카콜라 측의 설명이다.이 한정판 제품은 국내 대표 K팝 기획사인 JYP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홍보한다. 광고 음원과 뮤직비디오 등에는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인 박진영과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키즈 ITZY(있지) 엔믹스 등이 참여했다.박진영 대표는 “K팝 팬들 덕분에 지금의 K팝이 존재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이번의 독창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팬들의 열정적인 헌신과 사랑에 보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K팝 팬덤에서 영감을 받은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출시와 동시에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문 다양한 경험을 통해 K팝 팬들을 향한 감사한 마음과 애정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코카콜라는 또 신제품을 통해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코카콜라는 2022년 선보인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혁신 플랫폼을 통해 이번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는데, 이 플랫폼은 다양한 글로벌 아티스트와 협헙해 독특한 제품을 만들어왔다. 2022년 우주에서 날아온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를 시작으로 '코카콜라 제로 마시멜로', 현실과 꿈의 세계를 이어주는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게임의 짜릿한 경험치를 담아낸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등이 있다.
오아나 블라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는 "전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K팝 팬들의 무한한 헌신에서 받은 영감을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마법 같은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코카콜라 제로 한류와 함께 색다른 방식으로 K팝을 즐길 수 있는 독창적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