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 출시된 '한류맛' 코카콜라…K-pop 팬심 저격한다

한정판 제품으로 출시
사진 = 코카콜라 제공
코카콜라가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을 통해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코카-콜라 제로 한류'를 출시한다.

20일 코카콜라에 따르면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2022년 코카-콜라가 선보인 글로벌 혁신 플랫폼이다.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아이디어와 컬래버레이션, 문화 트렌드 등을 다양하게 접목하며 이색적이고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코카콜라에 따르면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한정판 제품으로 출시된다. 세계적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K팝과 아티스트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열정을 모티브로, K팝의 세계적 파급력을 높이고 독창적인 팬덤을 만들어 나갈 때 느낄 수 있는 마법 같은 짜릿함을 반영시켰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의 '상큼한 최애 맛'은 코카콜라 제로 고유의 짜릿한 맛에 팬들이 자신의 최애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담고 있다. 제품 패키지 역시 K팝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 내는 폭발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제품 전면에 코카-콜라 고유 서체(스펜서체)로 쓰인 한글 '코카-콜라' 로고도 눈여겨볼 만하다. 3D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큐브에서 뿜어져 나오는 빛이 한글 '코카-콜라' 로고가 되어 영문 '코카-콜라 제로 슈거' 로고와 조화를 이루면서도 한글 로고가 선명하게 드러난다.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 출시와 함께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 박진영(J.Y. Park)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K팝을 대표하고 있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ITZY(있지), NMIXX(엔믹스)등과 함께 만든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를 미국, 프랑스, 스페인, 싱가폴, 일본 등 전 세계 36개국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