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첫 어린이 홍삼 건기식 '홍이장군'…성장 단계별 맞춤 제품으로 재탄생
입력
수정
지면B5
연령별 3단계로 선택폭 넓어져신학기를 앞두고 아이들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홍삼은 식품의약안전처에서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한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다.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 홍삼 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피로물질 농도를 낮춰준다. 에너지 생성 호르몬을 촉진하고 대식세포 활동을 늘려 면역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연·칼슘·비타민 8종 등 추가
배·감·매실 원료로 건강한 단맛
정관장 홍삼은 역사가 125년에 이른다. 최고 품질의 홍삼을 생산하기 위해 재배지를 선정할 때부터 제품을 출하할 때까지 최대 430여가지 항목의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다.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다.‘정관장 홍이장군’은 정관장이 2004년 내놓은 제품이다. 국내 최초의 어린이 홍삼 건강기능식품으로, 어린이 홍삼 제품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다. 홍이장군은 최근 리뉴얼을 거쳐 어린이 성장 단계별 맞춤 제품으로 출시됐다. 만 36개월 이상 아이들을 위한 1단계는 홍삼에 아연을 더한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재탄생됐다. 만 4~6세용 홍이장군 2단계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엽산과 같은 부원료를 추가했다. 만 7~9세의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에게는 3단계 제품이 적합하다. 비타민 B군 8종, 실크 아미노산 등 부원료를 더했다.
홍삼 이외에 녹용·당귀 등 부원료도 사용했다. 배, 감, 매실에서 유래한 건강한 자연의 단맛으로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어린이 균형성장 포뮬러를 적용한 키즈 랩 라인도 있다. 제품의 선택폭이 넓어진 것이다. ‘홍이장군 키즈 랩 프로바이오틱스’는 20억마리의 균수를 보장한다. 어린이 장 건강을 위해 락토바실러스균, 비피더스균, 락토코커스균 등 7종의 유산균을 배합한 제품이다.‘홍이장군 키즈 랩 비타민B 컴플렉스’는 성장과 발육을 위한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 8종과 비타민C를 한국 어린이 영양섭취기준(KDRIs)에 맞춰 과학적으로 설계했다.
‘홍이장군 키즈 랩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플러스’는 우유에서 추출한 유청 칼슘, 유산균배양액 분말에서 얻은 마그네슘과 아연, 건조효모에서 얻은 비타민D와 망간 등 유래 성분부터 깐깐히 확인한 5중 기능성 원료를 균형 있게 설계해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 기초를 다지는 데 도움을 준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