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베스팅닷컴] 매수할 주식 1종목, 매도할 주식 1종목: 세일즈포스, 비욘드미트
입력
수정
By Jesse Cohen
(2024년 2월 25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이번 주에는 근원 개인소비지출 물가지수, 4분기 GDP, 기업 실적 발표가 주목된다. 세일즈포스(NYSE:CRM)는 분기 실적 호조가 예상되어 매수할 만한 종목이다. 비욘드미트(NASDAQ:BYND)는 부진한 실적과 암울한 전망으로 매도할 종목이다. 실행 가능한 투자 아이디어를 찾고 있다면, 인베스팅프로에 가입해 매수할 종목을 파악하고 다시는 강세장을 놓치지 말자.
지난 금요일 미국 증시는 대형주 랠리가 지속되는 가운데 S&P 500 지수가 5,100포인트를 돌파하면서 또다시 기록적인 한 주를 보냈다.
지난주 동안 벤치마크 S&P 500 지수는 1.7% 상승,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종합 지수는 1.4% 상승, 우량주 중신 다우존스 지수는 1.3% 상승했다.이번 주는 투자자들이 미국 증시에서 AI가 촉발한 랠리에 얼마나 많은 여지가 더 남아 있는지, 연준이 언제 금리 인하를 결정할지 계속 평가할 것이다.
경제 캘린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목요일에 발표되는 핵심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다. 또한 수요일에는 경제가 연착륙 또는 경기 침체로 향하고 있는지에 대한 더 많은 단서를 제공할 중요한 4분기 GDP 데이터도 발표될 예정이다.출처: 인베스팅닷컴또한 미국 증시 4분기 어닝 시즌이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주목해야 할 주요 실적 발표로는 세일즈포스, 스노우플레이크(NYSE:SNOW), 줌(NASDAQ:ZM), 지스케일러(NASDAQ:ZS), 로우스(NYSE:LOW), 베스트바이(NYSE:BBY), TJX 컴퍼니즈(NYSE:TJX), 메이시스(NYSE:M) 등이 있다.시장이 어떤 방향으로 움직이든 이번 주에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과 새로운 하락 가능성이 있는 종목을 소개한다. 단 오늘 분석은 2월 26일(월)부터 3월 1일(금)까지 한 주 동안만 유효하다는 점을 기억하기 바란다.
매수할 종목: 세일즈포스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대기업 세일즈포스의 최근 실적 및 가이던스가 클라우드 비즈니스와 최근 AI 이니셔티브의 광범위한 강세 덕분에 예상치를 쉽게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필자는 이번 주 세일즈포스 주가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세일즈포스는 2월 28일 수요일 오후 4시 5분(미국 동부 표준시) 폐장 후 4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옵션 시장에 따르면 시장 참여자들은 세일즈포스 실적 발표 이후 상승이든 하락이든 약 7%의 내재 변동이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지난 11월 말 실적 발표 이후에 세일즈포스 주가는 12% 급등했다.애널리스트 수익 예상치 조정에 대한 인베스팅프로 설문조사에 따르면, 실적 발표를 앞두고 낙관론이 커지고 있다.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제공업체 세일즈포스에 대한 시장의 낙관론이 커지면서 지난 90일 동안 39명의 애널리스트 모두 수익 추정치를 상향 조정했다.출처: 인베스팅프로
세일즈포스는 지속적인 비용 절감 조치의 긍정적인 영향으로 12월 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35.1% 증가한 주당 2.27달러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 한편, 매출은 고객 관계 관리 도구 및 솔루션에 대한 기업 및 조직의 견고한 수요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92억 2,000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크 베니오프(Marc Benioff) CEO가 이끄는 세일즈포스는 적어도 2014년 2분기부터 매 분기마다 월가의 분기별 수익 및 매출 성장률 예상치를 상회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앞으로도 거대 기술 기업 세일즈포스가 현재의 환경 속에서 번영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기 때문에 올해 남은 기간에 대한 낙관적인 수익 및 매출 가이던스를 제시할 것으로 생각한다.
기업들이 디지털 참여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점점 더 우선시하는 가운데, 세일즈포스의 AI 기반 CRM 플랫폼인 '아인슈타인 GPT'는 빠르게 진화하는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입지를 다지고 있다.출처: 인베스팅닷컴
세일즈포스는 지난 금요일 종가가 292.77달러였는데 2021년 11월 이후 최고 수준이었다. 현재 시가총액은 2,834억 달러로, SAP(NYSE:SAP), 인튜이트(NASDAQ:INTU), 서비스나우(NYSE:NOW)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회사로 인정받고 있다.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의 30개 구성 요소 중 하나인 세일즈포스의 주가는 연초 이후 약 11% 상승했으며, 2023년 말까지는 무려 98%에 가까운 상승률을 기록했다.
인베스팅프로 정량 모델에 따르면 세일즈포스주식은 여전히 극도로 저평가되어 있으며, 금요일 종가 대비 적정가치 328달러까지 약 12% 상승 여력이 있다.
매도할 주식: 비욘드미트 필자는 이번 주 발표될 식물성 육류 기업 비욘드미트의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예상한다. 비욘드미트 사업에 대한 다양한 역풍의 푸정적 영향으로 인해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보인다.
비욘드미트의 4분기 실적은 화요일 오후 4시 5분(동부표준시) 종가 이후에 발표될 예정이며, 식물성 육류 대체품에 대한 수요 약화와 타이슨 푸드(NYSE:TSN), 비상장사 임파서블 푸드(Impossible Food) 등과의 경쟁 심화로 인해 실적이 악화될 가능성이 높다.
옵션 시장에 따르면, 트레이더들은 비욘드미트 실적 발표 이후 주가가 12% 변동할 것으로 예상한다. 지난 11월 3분기 실적 발표 당시에는 3차례 연속 실적 공개 직후 주가 하락을 겪었다.
인베스팅프로가 취합한 11명의 애널리스트 의견은 현재 배경 속에서 비욘드미트가 직면한 몇 가지 단기적인 역풍을 강조한다. 이들은 모두 실적 발표 이전 90일 동안 비욘드미트의 주당순이익 예상치를 하향 조정했다. 예상치는 초기 수치 대비 22% 낮아졌다.출처: 인베스팅프로
비욘드미트가 수익성을 달성하는 과정에서 몇 가지 문제에 계속 직면하고 있기 때문에 컨센서스에 따르면 4분기에 0.89달러 주당순손실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설상가상으로 회사의 고기 없는 버거, 소시지, 치킨 제품에 대한 수요 감소로 매출 역시 전년 대비 16% 감소한 6,710만 달러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치가 맞다면 비욘드미트는 3개 분기 연속 매출 감소를 기록하게 되며, 2024년과 2025년에는 더 큰 어려움이 예상된다.
따라서 비욘드미트의 경영진은 매출 추세가 약화되는 상황에서 투자자들을 실망시키고 신중한 태도를 취할 것이며, 이로 인해 수익성 악화가 장기화되고 실행 리스크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출처: 인베스팅프로
비욘드미트 주가는 금요일에 7.81달러로 마감되었고, 시가총액은 5억 4천만 달러 수준이다. 2019년 7월, 주가가 사상 최고치인 279달러를 기록했을 때 비욘드미트의 가치는 약 150억 달러에 달했다.
비욘드미트는 2024년 들어 주가가 약 12% 하락하는 등 부진한 출발을 보이고 있다. 주가는 지난 10월 26일에 사상 최저치인 5.58달러까지 떨어졌다.인베스팅프로 프로팁(ProTips)은 상당한 부채 부담과 수익 및 매출 성장 전망에 대한 우려로 인해 비욘드미트에 대해 대부분 약세 전망을 내놓고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비용 상승으로 인해 자본이 걱정스러울 정도로 높은 비율로 소진되고 있기 때문에 비욘드미트의 대차대조표는 큰 우려의 원인으로 꼽힌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