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오는 3월 1일부터 '초등학교 입학생에 입학축하금' 지급

가정의 교육비 부담 경감 위해 10만원 지급
경기 의왕시는 취학아동 가정의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오는 3월 1일부터 '2024년도 초등학교 입학생에게 입학축하금'을 지급한다고 28일 밝혔다.의왕시 제공
경기 의왕시는 취학아동 가정의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2024년도 초등학교 입학생에게 입학축하금' 10만원을 지급한다고 28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의왕시에 주소지를 둔 2024년 초등학생 입학생으로, 지역 초등학교 입학생은 물론 다른 지역 초등학교 및 초등 1학년 교육과정에 준하는 대안 교육기관 입학생도 지원받을 수 있다.오는 3월 1일부터 학생의 부모 또는 친권자·후견인 등이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축하금은 지급 요건 심사 후 신청일 기준으로 다음 달 말일 이내에 신청 계좌로 지급할 예정이다.

자격 요건 및 필요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의왕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김성제 시장은 “올해로 2년 차를 맞이하는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사업이 가정 경제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의왕시는 학생들의 교육여건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사업을 추진해 교육 으뜸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의왕=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