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노, 세계 최대 의료 IT 전시회 HIMSS 2024 참가
입력
수정
'뷰노메드 딥카스' 전시뷰노는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 의료 정보기술(IT) 전시회인 ‘2024 HIMSS 글로벌 헬스 전시회(HIMSS 2024)’에 참가해 ‘뷰노메드 딥카스’를 전시한다고 4일 밝혔다.
HIMSS 2024는 미국 보건의료정보관리시스템협회(HIMSS)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료 IT 기술 관련 행사다. 매년 전 세계 3만명 이상의 의료업계 종사자 및 ICT 기업 관계자들이 참가한다. 올해 행사에는 1100개 이상의 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뷰노는 인공지능(AI) 기반 심정지 예측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카스를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전시 부스를 통해 국내 의료 현장에서의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제품 최초 전향적 연구를 통해 임상적 유효성을 입증한 다기관 임상 연구 논문을 포함한 핵심 연구 성과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장에 참가한 해외 각국 병원 관계자 및 바이어와 미팅을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미국 의료기관과의 임상 연구 현황과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 타임라인, 연구개발 방향 등을 알릴 방침이다.
뷰노메드 딥카스는 일반병동에서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필수적으로 측정하는 호흡, 혈압, 맥박, 체온 등 4가지 활력징후를 분석해 환자의 24시간 내 심정지 발생 위험도를 점수로 제공하는 AI 의료기기다. 국내 의료 AI 업계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됐다. 올해 하반기를 목표로 FDA 인허가 획득 및 공식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이예하 뷰노 대표는 “처음 참가하는 HIMSS 2024 현장에서 뷰노의 주력 제품이자 국내 의료AI 업계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한 뷰노메드 딥카스의 우수성과 임상적 가치를 소개하게 됐다”며 “현재 여러 의료 현장에서 환자의 안전을 지키고 의료 공백을 메우고 있는 해당 제품이 조만간 해외에서도 필수의료로서 빠르게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