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팡 맞고' 개발사 플레이링스, 정보보안 인증 취득

'애니팡 맞고' 개발사 플레이링스가 국내 정보보안 인증을 취득했다. 플레이링스는 위메이드플레이의 자회사다.

위메이드플레이는 플레이링스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ISMS(정보보호관리 체계) 인증을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ISMS는 국내 최고 권위 정보보호 인증으로, 이번 심사에서 플레이링스는 보안정책과 운영, 사고예방과 대응 등 80개 항목에 대한 심사를 통과했다.

플레이링스는 의무적으로 인증을 받아야 하는 기업은 아니다. 하지만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 구축과 자체 정보보안 수준 강화의 일환으로 자발적으로 심사를 요청했다는 설명이다.

임상범 플레이링스 대표는 “하루 20만명이 넘는 국내 게임 이용자들의 즐거움을 지킬 최고의 보안 시스템을 인증한 이번 심사에 이어 글로벌 정보보안 인증도 연내 취득해 기업 신뢰도를 제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자회사로 2016년 설립된 플레이링스는 국내 시장에 ‘애니팡 맞고’, ‘애니팡 포커’, ‘애니팡 섯다’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해외에서 페이스북 게임 부문 인기 1위 ‘슬롯메이트’ 등을 서비스하고 있는 플레이링스는 설립 8년차인 2023년 매출 619억 원에 국내외 하루 이용자 80만 명을 기록하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근형기자 lgh04@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