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역 센트럴자이앤위브캐슬, 3월 상가 및 아파트 보류지 입찰

사진 =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투시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노선 개통의 수혜가 예상되는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가 3월 단지 내 상가와 아파트 보류지 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은 의정부시 중심권에 위치하며 총 2473세대 규모의 브랜드 대단지이다.대단지 고정수요를 확보함은 물론 인근 3.9만여세대의 주거인구,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노선을 이용하는 유동인구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 외에도 인근에 경의초가 위치한 학세권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다양한 수요를 흡수하기에 취적의 위치로 평가받는다.

부동산 관계자는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단지 내 상가는 입주민 고정수요가 뒷받침된다는 특수성과 높은 전용률로 실사용 면적이 넓어 가격 측면에서 합리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며 “입찰 소식에 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이어 “전 호실이 스트리트형 1층으로 조성돼 가시성, 집객성, 접근성이 좋으며 전면과 후면 총 2개의 출입문으로 설계돼 방문객을 유도하기 수월할 것”이라 덧붙였다.

입찰은 3월 중 예정이며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분양 홍보관에서 진행된다. 1인당 2건 입찰신청이 가능하며, 입찰 당일에 개찰과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입찰보증금으로 1000만원 납부하고 낙찰자는 입찰보증금이 계약금으로 전환되고 이후 잔금 90%를 납부하면 된다. 상가 입점은 잔금 납부 후 즉시 가능하다.

아파트 보류지는 로열동과 로열층에 포함된 10세대로 최근 실거래가 대비 저렴한 내정가로 책정됐으며 발코니 확장형으로 무상시공 되어있어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청약통장이 필요없고, 만19세 이상 유주택자도 누구나(법인 포함) 입찰이 가능하다.

타입별로 △49㎡ 1세대, 59㎡A 2세대, △59㎡B 1세대, △59㎡C 1세대, △59㎡D 1세대, △59㎡E 1세대, △72㎡A 1세대, △72㎡B 1세대, △84㎡B 1세대로 원하는 타입에 맞춰 입찰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블로그 또는 분양홍보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