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가득 봄으로 채워보세요
입력
수정
지면B1
가구업계, 할인·사은품·체험 등 대대적 이벤트봄을 맞아 가구업계가 대대적인 행사에 들어간다. 봄맞이 대청소 시기, 신학기, 이사철이 겹치며 가구 교체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업계는 상품권·사은품 증정 및 체험 서비스 제공 등의 행사를 펼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한샘, 봄맞이 인테리어
최대 600만원 할인
에이스침대, 신혼부부에
캐리어·이불세트 등 증정
개성 강조할 수 있는
맞춤형 가구 '인기'
프리미엄 가죽 소파
리클라이너로 '휴식'
○침대·수납장도 ‘똑똑한 소비’
한샘은 다음달 말일까지 한샘 리하우스 매장에서 부엌·욕실·수납 인테리어 공사 고객을 대상으로 ‘봄맞이 인테리어 공사’ 행사를 연다. 행사 기간 리하우스 매장에서 부엌과 수납을 포함한 인테리어 공사 패키지를 계약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600만원을 할인해준다.부엌과 욕실, 붙박이를 개별 상품으로 구매해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샘 부엌 신제품 유로300 오리진 시리즈, 유로300 매트매그놀리아 구매자에게는 50만원 상당의 한샘 인덕션 3구 또는 삼성 스마트오븐을 제공한다. 한샘 욕실 제품인 △밀란7 프레임 우드 △밀란5 뉴트럴 브라운 △밀란3 오슬로 계약자에게는 30만원 상당의 ‘레인샤워 수전’ 또는 ‘한샘 비데’를 사은품으로 준다. 계약 후 4월까지 공사를 완료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에넥스도 다음달 30일까지 봄맞이 할인 이벤트를 연다. 주방, 붙박이장 등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다. 에넥스몰에서는 신학기 할인 기획전을 열어 책상, 책장, 의자 등을 최대 10% 할인해주고 5000원 할인쿠폰을 추가로 준다. 거실, 주방 제품에 한해 ‘초특가 최대 87% 럭키 할인’ 행사도 한다. 에몬스 역시 다음달 30일까지 전국 에몬스 매장에서 최대 35%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연다.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를 위한 행사도 있다. 에이스침대가 운영하는 ‘에이스 웨딩멤버스’에는 지난해에만 1만2000여 명이 새로 가입했다. 에이스 웨딩멤버스에 가입한 신혼부부에게는 신혼여행에 필요한 캐리어, 미니 캐리어를 구매 금액대에 따라 지급한다.에이스 웨딩멤버스는 올해 결혼이 예정돼 있는 예비부부가 가입할 수 있다. 에이스침대는 오는 24일까지 고객 사은행사 ‘더드림페어’ 프로모션을 열고 보온성이 좋고 가벼운 웰크론의 ‘카메론’ 차렵이불세트와 ‘대니얼’ 호텔베딩세트를 증정한다.○라이프스타일 맞게 공간 꾸미세요
올봄에는 개성을 강조하는 가구로 집안을 꾸미는 트렌드가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독특한 디자인이나 색감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현대리바트는 신제품 티 테이블 ‘이데스’와 ‘플루티’를 내놨다. 다리 디자인을 색다르게 해 거실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는 오브제(상징적 물체) 역할을 하도록 했다. 호수 수면 위에 비친 우아한 백조의 실루엣을 담는 등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유려한 곡선을 뽐낸 것이 특징이다.에넥스의 ‘퓨어엔 수납장 시리즈’는 자신의 입맛에 맞게 공간을 연출할 수 있게 구성했다. 심플한 ‘높은 거실장 600’, ‘키 큰 수납장 800’ 등 사이즈와 높이를 선택할 수 있다. 에넥스의 ‘EWI 제이2 슬라이딩 붙박이장’ 역시 생활 패턴에 맞춰 수납 기능을 맞춤 설계할 수 있다. 멀티장, 긴 옷장, 이불장 등 여러 옵션 가운데 골라 구성할 수 있는 것이다.편안한 휴식을 위해 가죽 소재의 소파, 리클라이너를 찾는 수요도 늘고 있다. 가구 유통업체 지엔지가 판매하는 ‘레이지 보이’는 공간 활용하기 좋은 2인용 리클라이너를 선보였다.에몬스가 내놓은 ‘오스카’ 소파는 이탈리아 마스트로토사의 최상급 면피 가죽을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촉감을 느낄 수 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