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 탈환에 나서는 대한민국 대표팀…아프리카티비(TV), ‘팀 3쿠션 세계 선수권 대회’ 생중계
입력
수정
- 3쿠션 국가대항전, 독일 비어슨서 3월 21일(목)부터 25일(일)까지 진행대한민국 3쿠션 대표팀이 세계 1위 탈환에 나선다.
- 아프리카TV서 전경기 생중계, 한국어·베트남어·영어 3개국어 생중계 예정
- 리뉴얼 된 당구페이지를 통해 당구용품·대회정보·다시보기·하이라이트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
아프리카TV는 ‘팀 3쿠션 세계 선수권’ 대회가 21일(목) 개막한다고 밝혔다. 16개국 총 32명의 선수가 출전하고 독일 비어슨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21일(목) 개막전을 시작으로 25일(일)까지 진행된다. 대회는 예선 4개 조가 리그전을 벌여 상위 2개국씩 8개국이 본선 8강에 진출하며, 이후 토너먼트로 우승을 가린다.이번 ‘세계 선수권 대회’에는 세계랭킹 1위 조명우와 한국 선수 중 팀선수권 최다 출전자인 허정한이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출전한다. 세계 선수권 대회에 첫 출전하는 조명우의 활약이 기대되는 가운데, 한국은 콜롬비아, 그리스, 미국 등과 B조에서 예선전을 치른다.
‘팀 3쿠션 세계 선수권 대회’ 세계 랭킹 2위를 기록하고 있는 한국은 지난 2015년 허정한과 조재호가 출전해 처음 결승에 진출했다. 당시 '4연패'의 역대 최강팀 ‘프레데릭 쿠드롱’과 ‘에디 멕스’의 벨기에와 맞붙어 아쉽게 패해 준우승에 그쳤지만, 2017년 첫 우승과 동시에 2018년도 우승을 차지하며 2년 연속 금메달을 차지했다.
아프리카TV는 다양한 언어로 대회를 생중계하며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보고타 3쿠션 월드컵에서 첫 선을 보인 스페인 해설 방송은 대회 기간 누적 시청자 35만 명을 기록했으며, 베트남어 생중계에도 45만 명의 당구 팬들이 참여하며 실시간 채팅으로 쌍방향 소통하는 아프리카TV만의 색다른 스포츠 중계방송을 즐겼다. 이번 대회는 한국어·베트남어·영어 3개국어로 중계될 예정이다.
‘팀 3쿠션 세계 선수권 대회’의 모든 경기는 아프리카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전 세계 독점 생중계된다. 대회 생중계 일정 및 다시보기·하이라이트는 ‘아프리카TV 당구 페이지(https://billiards.afreecatv.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구 페이지에서는 아프리카TV 당구 콘텐츠와 관련된 대회별 카테고라이징, 당구 용품 및 대회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될 예정이다.
뉴스제공=아프리카TV,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