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정용식 신임 제주문화방송 대표이사 사장 취임

(제주=연합뉴스) 정용식 신임 제주문화방송(제주MBC) 대표이사 사장이 21일 취임했다.
정 사장은 이날 오전 제주MBC 공개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권력을 감시하고 약자를 대변하는,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를 통해 언론의 공적 책임과 독립성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제주의 대표 공영방송사로서 제주를 널리 알리고, 제주MBC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독특한 문화와 자연환경, 제주어 등 제주의 특색을 살린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정 사장은 1994년 MBC에 입사해 보도국 뉴스콘텐츠취재1부장, 보도NPS부 뉴스영상관리팀장, 뉴스영상국장을 역임했다.
세계 기상의 날 기념식 열려 (제주=연합뉴스) 제주지방기상청은 21일 오전 '기후 행동의 최전선에서'(At the Frontline of Climate Action)라는 주제로 2024년 세계 기상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그간 기상 업무 발전에 크게 기여한 산업계, 공공기관 유공자 등 내외빈 총 60여명이 참석했다.
세계 기상의 날은 1950년 3월 23일 세계기상기구(WMO)의 발족을 기념하기 위해 지정됐으며, 우리나라는 1956년 68번째로 가입했다.
이용섭 제주지방기상청장은 "기후 위기 등 미래 제주사회의 주요 이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신속 정확하게 기상예보와 특보를 제공하여 아름다운 섬 제주가 자연재난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