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일렉트릭'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20.1만주를 순매수했고, 개인들도 5,812주를 순매수했다. 하지만 기관은 118.7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36.8%, 39.9%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9일 연속 순매수, 9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HD현대일렉트릭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업황 호조에 무한 질주 중 - 미래에셋증권, BUY
03월 20일 미래에셋증권의 조연주 애널리스트는 HD현대일렉트릭에 대해 "정체되었던 미국 전기 수요, 다시 급증 (feat. 데이터센터). 지난 20년간 정체되었던 미국의 전기 수요가 급증하기 시작. 전력 유틸리티사들은 28년까지 필요한 추가 전력 예측치를 거의 2배 가까이 늘렸음. AI 수요 급증에 따른 1) 데이터 센터 수의 폭발적인 증가와 2) 미국 제조업 리쇼어링, 3) 전기차 수요 등이 반영된 결과. 글로벌 전력 수요의 증가로 인한 변압기 공급 부족을 언급했던 테슬라 CEO 머스크의 최근 발언은 이러한 추세에 힘을 실었음. 이어지는 수요 급증과 타이트한 공급 상황에서 현재로선 전력기기 산업 호황기의 끝을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85,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