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눈높이, 전 과목 AI 맞춤학습…1대 1 방문 밀착 관리
입력
수정
지면C3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대교 눈높이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초등교육서비스 부문에서 1로 선정됐다. 대교는 학습자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가르치는 ‘눈높이사랑, 눈높이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전문화된 전인 교육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대표 교육기업이다. 대표 학습 브랜드 ‘눈높이’는 수준별·능력별 맞춤학습으로 48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왔다.
초등교육서비스 부문
최근 선보인 디지털 교과 학습 ‘눈높이스쿨원’은 전 과목 인공지능(AI) 맞춤학습에 눈높이 선생님의 1:1 방문 밀착 관리가 더해져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한 내신 완성 프로그램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수업으로 올바른 디지털 학습 습관 형성과 자기주도적 학습 효과를 극대화한다. 학습자가 직접 학습 목표와 계획을 세울 수 있으며 개인 역량별 커리큘럼으로 맞춤 콘텐츠를 제공해 기초부터 심화 학습까지 돕는다. 오프라인 학습은 눈높이 선생님이 맡는다. 매주 1회 눈높이 선생님이 집으로 방문해 AI 학습 데이터와 별도 제공되는 ‘위드쌤’ 학습 콘텐츠를 기반으로 교과 학습 지도, 문제풀이, 오답 코칭 등을 진행한다.
‘대교 써밋’은 국어, 영어, 수학 과목별 특허 기술이 적용된 AI 알고리즘으로 개인별 맞춤 학습을 제공하는 대교의 대표 디지털 학습 제품이다. 학습 성향, 습관, 패턴 등을 분석한 학습 결과서를 제공해 학생이 자신의 강점과 개선해야 할 부분을 명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눈높이 선생님은 학습 결과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학생들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지속적으로 학습 동기를 부여한다. 원하는 장소, 원하는 시간대에 AI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대교는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의 일환으로 기존 눈높이의 자기주도학습 공간 눈높이러닝센터를 ‘대교 하이캠퍼스’로 확장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지난 1월 서울 은평구에 대교 하이캠퍼스 진관 1호점을, 천안 두정동에 두정 2호점을 열어 중·고등생에게 특화된 학습 공간을 통해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높이는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김지원 기자 jiam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