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책신사고, 초·중·고 수학 '쎈' 최단기간 4500만부 돌파
입력
수정
지면C7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좋은책신사고가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중고등교재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중고등교재 부문
좋은책신사고는 쎈, 우공비 등 핵심 브랜드를 중심으로 초·중·고 학습 콘텐츠를 500종 이상 제작·발행하는 교육 전문 기업이다. 초·중·고 수학 참고서 쎈 시리즈는 단일 과목으로는 최단기간 누적 판매량 4500만 부를 돌파했다. 학생 수준과 학습 목표에 따라 교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총 17개 시리즈의 쎈 라인업을 선보였다. △연산 학습서 ‘쎈연산’ △기본기 강화 훈련서 ‘베이직쎈’ △수학을 어려워하는 학생의 학습 부담을 줄인 문제 기본서 ‘라이트쎈’ △쎈의 B단계 유형 집중 학습서 ‘쎈B’ 등으로 구성돼 초등학생 때부터 기본기를 쌓아 고등학교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초·중·고 수준별 학습서 ‘우공비Q+Q’도 출시 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 잡았다. 우공비Q+Q는 기본실전, 표준완성, 발전심화 등 3단계로 구성돼 수준별 맞춤 학습을 할 수 있는 학습서다. ‘배우는Q 익히는Q’라는 교재 콘셉트에 맞춰 렉처북과 워크북으로 구성해 앞서 배운 개념을 반복해 풀며 완벽하게 익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학년별 수학 유형을 총망라해 기초부터 심화 문제까지 마스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교 시험 만점을 위한 서술형 문제와 고난도 문제까지 대비할 수 있다.
우공비Q+Q는 새 교육과정을 충실히 반영해 수학 교과의 핵심 역량을 함양할 수 있게 했다. 또 다양한 문제 유형과 수준별 맞춤형 난이도로 추론, 분석, 논리, 창의, 적용 등 수학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좋은책신사고는 유·아동 단행본 사업부로도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초등학생을 위한 순수 국내 창작 동화를 다루는 ‘좋은책어린이’, 책 읽는 재미를 느끼며 한글과 친해질 수 있는 유아 동화책 ‘좋은책키즈’, 아이의 신나고 행복한 이야기를 글 없이 그림으로만 담은 스토리 그림책 ‘스토리버스’ 등이 대표적이다.
김남주 기자 namju@hankyung.com